YTN 신임 사장에 정찬형 전 tbs 사장 내정
상태바
YTN 신임 사장에 정찬형 전 tbs 사장 내정
MBC 라디오 PD 출신..정책설명회서 'YTN 혁신' 강조
  • 이미나 기자
  • 승인 2018.07.27 13:5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찬형 전 tbs 사장이 YTN 새 사장 내정자가 됐다. ⓒ YTN

[PD저널=이미나 기자] 정찬형 전 tbs 사장이 YTN 신임 사장으로 내정됐다. YTN 이사회는 27일 회의를 열고 최종 사장 후보 2명에 대한 면접을 거쳐 정 내정자를 YTN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정찬형 사장 내정자는 MBC 라디오 PD 출신으로 <손석희의 시선집중> <배철수의 음악캠프> <신해철의 고스트스테이션> <김미화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등을 연출했다.

2015년 12월 tbs 사장이 된 뒤에는 방송인 김어준과 김미화 등을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진행자로 영입해 tbs의 역량을 키웠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 내정자는 지난 23일 YTN 사장 후보 정책설명회에서 다양한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YTN의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지금 필요한 것은 과거의 벽에 갇히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혁신을 위한 자극"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뉴스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 "속도보다 팩트, 팩트보다 맥락이 중요하다"며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해 신뢰를 얻으면 시청자들이 YTN을 찾아올 것"이라고 견해를 밝혔다.

정 내정자는 최근 사내 갈등 해법과 관련해선 노사가 참여하는 위원회를 구성해 책임을 규명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YTN은 오는 9월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정 내정자를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할 예정이다. 

YTN은 지난 5월 전 최남수 사장이 중간평가 결과로 사퇴함에 따라 사장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해 후임 사장 선임 절차를 진행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ltjswkd 2018-07-28 11:40:20
ytn은 대중을 기만하는 언론사입니까?
공정함을 표방하지 않았습니까?
결국 노조 낙하산 사장 선출 시킬거라면 대중들에게 정책설명회 관련해서 질문은 왜 받았으며 공개 생중계는 왜 한 것입니까?
공개정책설명회와 심층면접을 본 결과 정찬형후보가 제일 잘했다는 근거는 어디에 있습니까?

wltjswkd 2018-07-28 11:39:00
YTN사장 내정자로 선출되신 정찬형 후보에 대한 그 수많은 의혹들은 무엇인가요?
지금은 사라진 게시판이지만 공개정책설명회 관련 게시판에 정찬형후보 노조 낙하산 의혹도 있었고 tbs직원이 쓴 글로 보이는 ‘tbs 신임대표에게 고함’이라는 글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정찬형후보가 tbs에 몸담고 있는 동안 얼마나 부조리한 일들이 많았었는지 느껴지더군요. tbs는 정후보가 ytn에 오기위해 사임했다고 자축하는 분위기였다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