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토크쇼'·'서바이벌'…맛깔난 추석 예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달리는 노래방' 등 방송사, 추석 파일럿·특집 프로그램 10여편 편성
백종원·김수미·서장훈 등 간판 주자 전면에

지상파와 JTBC 등이 추석 연휴기간에 편성한 추석 파일럿 특집 프로그램들.
지상파와 JTBC 등이 추석 연휴기간에 편성한 추석 파일럿 특집 프로그램들.

[PD저널=이은주 기자] 한가위를 맞아 방송사들이 준비한 10여개의 예능 파일럿 프로그램이 시청자의 선택을 기다린다.

올해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은 대세로 굳어진 '요리' 음악' 예능에 시청자 참여를 높이고, 토크쇼에 시사를 접목한 시도가 눈에 띈다. 또 각사 예능 대표 주자들을 전면에 내세운 게 특징으로,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스핀오프 성격이 강한 파일럿으로 시청률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겠다는 전략도 엿보인다. 

KBS2TV는 추석을 맞아 새로운 음악 예능 <부르면 복이와요 달리는 노래방>(12, 13일 저녁 6시 30분 방송)을 선보인다.

유세윤과 붐이 노래방 트럭을 타고 광주광역시, 평택시 등을 찾아 시민들과 흥겨운 노래판을 벌인다.  MC들이 부른 노래방 점수와 똑같은 점수를 받은 일반인 참여들에게는 상품을 주는 방식인데, 신개념 음악 리얼 버라이어티를 표방했다. 

KBS 장수 프로그램인 <전국노래자랑>보다 기동성을 높인 형식으로, <부르면 복이와요 달리는 노래방>이 담아낸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가 시청자를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MBC는 지난 5일 첫 방송된 파일럿 프로그램 <언니네 쌀롱>의 2부를 12일 오후 10시 15분에 방송한다. <언니네 쌀롱>은 스타의 의뢰를 받은 전문가들이 스타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변신시켜주는 '신개념 메이크 오버 토크쇼'다.

여기에 최근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뷰티, 패션, 헤어 등 전문가들이 총출동했다. 219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이사배와 함께, 유튜브 채널 <슈스스TV>를 운영하면서 65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등이 출연한다. 

SBS는 '흥행 보증수표'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새로운 요리 예능을 내놓는다. 

오는 13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되는 <맛남의 광장>은 <3대천왕>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에서 백종원과 호흡을 맞춰온 이관원 PD가 연출을 맡았다. 철도역, 공항 등 '만남의 광장'에서 출연자들이 지역 특산품으로 개발한 신메뉴를 여행객들에게 선보인다.

출연자들이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작품 제작에 도전하는 <수작남녀-크래프트맨>(13일 저녁 6시)와  방송인 신동엽과 <그것이 알고 싶다> 진행자인 김상중의 만남으로 관심을 모으는 <신동엽 VS 김상중 –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해로운가?>도 추석 연휴 기간 시청자를 찾는다. 

<신동엽 VS 김상중 –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해로운가?>(14일 밤 11시 20분, 15일 밤 11시 방송)에서 술을 마시기 위해 과감하게 담배를 끊은 애주가 신동엽과 술을 마시기 위해 하루 두 세 갑씩 피우던 담배를 끊은 김상중은 '술과 담배'를 놓고 열띤 논쟁을 펼칠 예정이다. 

JTBC의 파일럿 프로그램 'GOSTOP' ⓒJTBC제공
JTBC의 파일럿 프로그램 'GOSTOP' ⓒJTBC제공

JTBC는 이번 추석 연휴에 파일럿 프로그램을 세 편을 준비했다. JTBC 웹예능 <와썹맨>으로 대박을 터트린 박준형과 JTBC가 배출한 '아나테이너' 장성규, 농구선수에서 예능인으로 거듭난 서장훈, <썰전>의 터줏대감 김구라가 전면에 나섰다.   

추석 연휴 첫 날인 12일 밤 11시에 방송될 토크쇼 <괴팍한 5형제>은 서장훈과 박준형· 김종국·주우재·엑소 백현이 생활 속 평범하고 다양한 주제들을 놓고 원초적인 논쟁을 벌인다. SBS <미운 우리 새끼>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등에서 섬세한 공감능력과 예능감을 보인 서장훈과 캐릭터 강한 출연자들의 조합이 흥미롭다. 

15일 밤 10시 20분에 방송 예정인 <막 나가는 뉴스쇼>에서는 김구라의 진행으로, 아나운서 출신 전현무, 장성규가 '막나가는 기자'로 분한다. 전현무, 장성규가 사회·정치·문화 분야를 오가면서 기발한 예능형 뉴스를 선사한다. 

15일 밤 9시에 방송되는 <GOSTOP(고스톱)>은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어른들의 고민에 대해 MC들과 방청객 100명이 함께 경험담을 나누면서 해답을 찾는 토크쇼다. 하하, 장윤주, 유세윤, 스윙스, 김원중이 MC로 출연해 연애, 결혼, 일, 사회생활 등을 주제로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며 정답을 찾아간다.

tvN의 파일럿 예능인 '아이앰김치'와 'V-1' ⓒ tvN제공
tvN의 파일럿 예능인 '아이앰김치'와 'V-1' ⓒ tvN제공

tvN은 추석 특집으로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V-1>을 마련했다. 13일부터 15일까지 오후 5시 40분에 방송되는 <V-1>에서 현역 걸그룹 멤버들 중 최고의 '보컬 퀸'을 가린다.

<V-1>은 보컬(Vocal)을 뜻하는 V와 최고의 보컬, No.1을 의미하는 숫자 1을 조합해 만든 제목이다. 강호동이 진행을 맡고 가수, 배우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패널들과 101명의 평가단이 본선 무대에 함께한다.

<아이앰 김치>는 tvN <수미네 반찬>에서 맛깔스런 입담과 손맛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김수미가 이끄는 프로그램이다. 12일 목요일 저녁 7시에 1, 2회 연속방송되는 <아이앰 김치>는 김수미가 직접 담근 김치가 외국인 가정의 밥상에 올라가면서 펼쳐지는 휴먼 스토리를 담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