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연쇄살인사건 '조국 물타기' 음모론 지피는 ‘조선일보’ 
상태바
화성연쇄살인사건 '조국 물타기' 음모론 지피는 ‘조선일보’ 
“조국 사태 1면에서 밀어내기 위한 총력전 의심”...나경원 “정부 조국 물타기용 정책 급조”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9.09.2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기수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사본부장(경기남부청 2부장)이 19일 오전 경기 수원시 장안구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화성 연쇄살인 사건' 관련 브리핑을 마치고 취재진을 보고 있다.ⓒ뉴시스
반기수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사본부장(경기남부청 2부장)이 19일 오전 경기 수원시 장안구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화성 연쇄살인 사건' 관련 브리핑을 마치고 취재진을 보고 있다.ⓒ뉴시스

[PD저널=이은주 기자] 경찰이 화성연쇄살인사건에 대한 용의자를 특정하고 수사를 재개한 것과 관련해 <조선일보>가 ‘조국 사태’ 덮기용이 아니냐는 음모론을 제기하고 나섰다. 

<조선일보>는 20일자 사설에서 “경찰이 화성 연쇄살인범에 대한 DNA 분석 결과를 통보받은 것은 한 달도 더 전이었다”며 “아직 용의자가 부인하는 등 보완이 필요한 수사가 지금 발표된 배경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의구심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일각에서는 정권이 국민의 관심을 모을 사건으로 조국 사태를 신문의 1면에서 밀어내기 위해 총력전을 하고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며 당정회의에서 전·월세 기간 연장안이 발표된 것도 조국에게 쏠린 관심을 돌리려는 시도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날 한국당에서도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사와 조국 법무부 장관이 받고 있는 의혹을 연결짓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전국 대학교수 3396명이 조국 교체를 촉구 하는 시국선언을 한 당일에 경찰이 화성사건 유력 용의자를 언론에 공개한 게 우연인지 밝혀야 한다"며 “국민적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려는 의도가 있는 것 아닌지,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여기에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도 회의를 마치고 취재진에 정년 연장, 재산비례벌금제 등을 언급하며 "전 부처에서 조국 물타기용 급조 정책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고 거들었다고 한다. 

<조선일보>와 한국당의 주장은 경찰이 지난 19일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를 공개한 데에는 검찰의 조국 법무부 장관의 수사에서 국민의 관심을 돌리려는 의도가 있다는 것이다.    

지난 18일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가 특정됐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온라인에서도 음모론이 고개를 들었지만 경찰은 언론 보도에 따른 불가피한 공개였다고 입장이다. 
 
경찰은 지난 19일 브리핑에서 “DNA 감정 결과를 통보를 받고 기초 수사를 하는 단계였다”며 “언론에 보도가 되다 보니까 부득이하게 오늘 이런 자리 마련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화성연쇄살인사건 10건 중 3건의 증거물에서 채취한 DNA가 현재 부산교도소에서 복역 중인 A씨의 것과 일치한다는 결과를 받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처제를 강간하고 살해한 죄로 무기징역을 받은 A씨는 화성연쇄살인에 대한 혐의는 부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