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TV 주말 프로그램 강화...‘뉴스공장 외전-골방 라이브’ 코너 독립 편성
상태바
tbs TV 주말 프로그램 강화...‘뉴스공장 외전-골방 라이브’ 코너 독립 편성
오는 30일 가을 개편, 현대적 감성 입힌 '더 TV문학관' 신설
주진우 기자 DJ로 나선 '아닌 밤중에 주진우입니다' 하이라이트 방송
  • 이해휘 기자
  • 승인 2019.09.26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방 라이브' 거의없다(유튜버), 최영일(시사평론가) ⓒtbs
'골방 라이브' 거의없다(유튜버), 최영일(시사평론가) ⓒtbs

[PD저널=이해휘 기자] tbs TV가 오는 30일 가을 개편을 맞아 주말 프로그램을 대거 신설한다.

tbs 인기 프로그램 <뉴스공장 외전-더룸>의 코너를 따로 떼어내 스핀오프 콘텐츠로 신설하고, 주진우 기자가 진행을 맡은 라디오 프로그램을 하이라이트로 편성한 게 눈에 띈다. 

<뉴스공장 외전-더 룸>의 인기 코너를 따로 편성한 <골방 라이브>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골방 라이브>는 ‘세계 최초 망한 영화 리뷰’라는 타이틀로 인기를 끈 유튜버 ‘거의 없다’와 시사·문화평론가 최영일 씨가 만담 형식으로 진행한 코너다. tbs는 “<골방 라이브>는 이슈에 대한 날카로운 해석에 엉뚱한 발상을 더해 권위보다는 웃음으로 시민들과 공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TV문학관>도 새롭게 탄생한다.

매주 금,토 밤 10시 30분에 방송될 <소설보다 더 재미있다! 더 TV 문학관>은 추억의 프로그램 ‘TV문학관’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프로그램이다. <TV문학관>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문학 작품을 영상으로 옮긴 단막극으로 1980년부터 2012년까지 KBS를 통해 전파를 탔다. 배우 최성국이 큐레이터로 등장해 소설과 드라마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할 예정이다. 

주진우 기자의 DJ 변신이 화제가 된 tbs FM <아닌 밤중에 주진우입니다>의 하이라이트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일요일 밤 10시에 편성된 <슬기로운 밤생활>을 통해선 국내외 명품 다큐멘터리와 홍대 인기 밴드들의 공연 영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유튜브, 페이스북, tbs앱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