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KBS 이어 JTBC와 '김경록 인터뷰' 진실 공방
상태바
유시민, KBS 이어 JTBC와 '김경록 인터뷰' 진실 공방
'알릴레오' "정경심 교수 자산관리인, JTBC 접촉했지만 인터뷰 실패"
JTBC “김 씨가 인터뷰 거절” 사과·정정 요구
  • 박수선 기자
  • 승인 2019.10.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공개된 '유시민의 알릴레오' 영상 화면 갈무리.
지난 18일 공개된 '유시민의 알릴레오' 영상 화면 갈무리.

[PD저널=박수선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정경심 교수의 자산관리를 맡아온 김경록 씨 인터뷰 왜곡·유출 의혹을 놓고 KBS와 맞붙은 데 이어 이번엔 JTBC와 김경록 씨 인터뷰 무산 배경으로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

‘정 교수 자산관리인이 JTBC와 접촉했지만 인터뷰가 성사되지 않았다’는 취지의 <유시민의 알릴레오> 방송 내용에 대해 JTBC는 보도국 전원에게 확인한 결과 인터뷰 제안을 받은 적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시민 이사장은 지난 18일 공개된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김경록 씨가 <알릴레오>와 인터뷰를 갖게 된 배경을 설명하면서 “김경록 씨가 KBS와 가진 인터뷰에 배신감을 느끼고 JTBC를 접촉했다. (인터뷰가) 접촉하다가 안됐다. 손석희 사장이 아는지 모르겠지만”이라고 말했다. KBS와 <한겨레>, JTBC가 ‘조국 보도’로 비판을 받은 이유를 주제로 정연주 전 KBS 사장, 송현주 한림대 미디어스쿨 교수와 대담하는 과정에서 나온 발언이었다.

JTBC는 21일 <알릴레오> 방송 내용과 관련한 입장을 내고 “<알릴레오> 방송 이후 보도국 기자 전원을 상대로 확인한 결과 그 누구도 김경록 씨로부터 인터뷰 제안을 받은 바가 없다”며 “사건이 불거진 8월말부터 최근까지 수십 차례 전화와 문자 등으로 인터뷰와 취재요청을 했지만 김경록 씨가 모두 거절했다”고 주장했다.

JTBC는 “(김경록 씨와) 오간 문자 등 관련 근거는 모두 확보하고 있다”며 “지난 18일 <알릴레오> 방송 후 김 씨에게도 직접 입장을 물었지만 아직 답변이 오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알릴레오> 측은 이 건과 관련해 방송 전에 저희 쪽 누구에게든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며 ”김경록 씨와 유시민 이사장 측이 근거 없는 주장을 편 데 대해 사과와 정정을 요구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록 씨와의 인터뷰 녹취록을 지난 8일 <알릴레오>에서 공개한 유시민 이사장은 ‘조국 사태’ 보도를 계기로 ‘언론 저격수’를 자처한 모습이다. KBS가 김경록 씨와 가진 인터뷰 내용을 유출·왜곡했다는 유 이사장의 의혹 제기에 KBS측은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다.

JTBC가 <알릴레오> 측의 방송 내용을 부인하면서 사과·정정 보도를 요구한 만큼 유 이사장 측의 대응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