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더룸’ 진행자 '2차 가해성’ 발언에 선긋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희 아나운서 “4년 동안 뭐하다가” 발언에 "TBS 서울시 운영" 연결짓는 보도 이어져 
“TBS 소속 아니야...불필요한 오해 확산 보도” 정정 요청  

박지희 아나운서가 박원순 고소인 2차 가해성 발언으로 TBS TV '뉴스공장 외전-더룸' 출연자 교체 요구까지 받고 있다.
박지희 아나운서가 박원순 고소인 2차 가해성 발언으로 TBS TV '뉴스공장 외전-더룸' 출연자 교체 요구까지 받고 있다.

[PD저널=박수선 기자] TBS는 <뉴스공장 외전-더룸>을 진행하는 아나운서가 팟캐스트 방송에서 '박원순 고소인'을 향해 2차 가해성 발언을 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TBS에 소속된 프리랜서 아나운서가 아니”라고 정정보도를 요청했다. 

지난 15일 <중앙일보> <조선일보> 등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시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등의 설명을 곁들여 박지희 아나운서가 ‘청정구역 팟캐스트’에 출연해 “4년 동안 그러면 대체 뭐하다가 이제 와서 김재련 변호사와 함께 세상에 나서게 된 건지 너무 궁금하다”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16일 박지희 아나운서의 과거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행 사건’ 관련 발언도 ‘TBS 아나운서’라는 제목이 붙어 다수 매체를 통해 보도됐다. 
 
TBS는 16일 ‘프리랜서 방송인 박지희 씨 발언 관련 입장’을 내고 “박지희 씨는 <더룸> 보조 진행을 맡고 있는 프리랜서 출연자로 TBS에 소속된 프리랜서 아나운서가 아니”라면서 “프리랜서 방송인 박지희 씨가 정확한 표현”이라고 정정을 요청했다. 

문제의 발언이 <더 룸> 진행과정에서 나왔다는 일부 매체의 보도에는 “박지희 씨의 해당 발언은 <TBS TV 더룸>에서 나온 발언이 아니라 ‘청정구역 팟캐스트 202회 1부’에서 나온 발언”이라고 바로잡았다. 

TBS는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팟캐스트 청정구역>에 출연한 박지희 씨의 발언을 전하며 박지희 씨가 마치 TBS 소속 아나운서인 것처럼, 혹은 해당 발언이 <TBS TV 더룸>에서 나온 발언인 것처럼 사실과 다르게 기술해 불필요한 오해를 확산시키는 보도로 사실 관계 정정을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팟캐스트 발언으로 논란이 커지자 박지희 아나운서는 지난 15일에 이어 오늘(16)도 <더룸>에 출연하지 않기로 했다. <더룸> 제작진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나온 발언은 아니지만 사회적으로 파장이 커 관련 논의를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