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폭설에도 정치방송' 정정 안해" 중앙 등 3개 언론사 손배 제기 
상태바
TBS “'폭설에도 정치방송' 정정 안해" 중앙 등 3개 언론사 손배 제기 
이혜훈 전 의원과 3개 언론사 상대로 정정보도·손해배상 소송
"정정 요구 반영하지 않아...허위사실 유포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
  • 박수선 기자
  • 승인 2021.02.0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BS 사옥의 모습.ⓒ김성헌
TBS 사옥의 모습.ⓒ김성헌

[PD저널=박수선 기자] TBS가 ‘폭설이 내린 날 교통방송을 제공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이혜훈 전 미래통합당 의원과 이 내용을 확인 없이 받아쓰고도 바로잡지 않은 <중앙일보> <파이낸스투데이> <이데일리>를 상대로 정정보도와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TBS는 “지난 1월 7일 자신의 SNS에 ‘TBS가 폭설에도 교통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이혜훈 전 의원과 이러한 주장이 허위사실임에도 기사를 수정하지 않은 언론사 3개사(중앙일보, 파이낸스투데이, 이데일리)를 상대로 정정보도와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며 4일 밝혔다. 
 
지난달 7일, 이혜훈 전 의원은 자신의 SNS에 'TBS 편성표를 보면…(중략)…교통방송은 찾아보기 어려웠고, 온통 정치방송과 예능 방송 일색이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TBS는 이같은 주장이 언론 보도를 통해 확산되자 “이 전 의원의 주장과 달리 폭설이 내린 1월 6일 대설 특집 방송을 긴급 편성했다”며 해당 언론사에 정정보도를 요청했다.

TBS에 따르면 이후 <조선일보>, <동아일보>, <머니투데이> 등 12개 언론사는 기사를 수정·삭제했으나 <중앙일보> <파이낸스투데이> <이데일리>는 관련 기사를 정정하지 않았다. 이 전 의원은 SNS에 TBS 입장을 담은 글을 새로 게재했다.

TBS는 “허위사실을 적시한 이혜훈 전 의원의 SNS 글은 물론이고 사실관계 확인 없이 한쪽 주장을 일방적으로 기사화한 보도로 인해 마치 TBS가 교통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등 제 역할을 하지 않은 것으로 부당하게 비난받고 있다. 아니면 말고 식의 보도가 아닌 객관적 사실에 입각한 언론보도 풍토가 마련되길 희망한다”며 “TBS는 앞으로도 자사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는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