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진실화해위원회, 시사‧교양 공동기획 방안 모색키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과거사 진실규명 협력 업무협약 체결

18일 서울 진실화해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정근식 진실화해위원회 위원장과 박성제 MBC 대표이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진실화해위원회
18일 서울 진실화해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정근식 진실화해위원회 위원장과 박성제 MBC 대표이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진실화해위원회

[PD저널=박수선 기자] MBC와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이하 진실화해위원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공동기획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MBC와 진실화해위원회는 18일 과거사 진실규명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과거사 관련 방송 프로그램 공동기획 △기록물 계기별 지원 △진실규명 신청 활성화와 과거사 관련 사회적 가치의 확대 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과거사 진실규명 보도뿐만 아니라 <PD수첩> <스트레이트> <선을 넘는 녀석들:마스터-X> 등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공동기획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정근식 진실화해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실규명 신청 홍보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며 “과거사 진실규명 활동의 의미와 성과가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전달되도록 MBC가 큰 역할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박성제 MBC 사장은 “과거 반민주적이고, 반인권적인 공권력 행사로 인한 피해자 및 유족들에게 이번 업무협약이 아픔을 치유하고 명예를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MBC도 창사 60주년을 맞아 국민들에게 받아 온 은혜를 갚기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