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또 같이' 즐기는 설 특집
상태바
'따로 또 같이' 즐기는 설 특집
'국민 MC' 송해 인생사 트로트 뮤지컬로 꾸민 KBS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 31일 방송
MBC ‘컬링 퀸즈’, tvN ‘올탁구나!’ 등 스포츠 예능 눈길
  • 손지인 기자
  • 승인 2022.01.2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되는 KBS ‘2022 설 대기획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 ⓒKBS
오는 31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되는 KBS ‘2022 설 대기획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 ⓒKBS

[PD저널=손지인 기자] 코로나19 확산 속에 맞는 명절이 어느새 익숙해졌다. 정부는 이번 설 연휴에도 ‘고향·친지 방문과 여행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지만, 연휴 기간 이동량은 전년도보다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실시한 ‘설 연휴 통행실태조사’에 따르면 이번 설 연휴 기간에 이동 계획이 있다는 시민이 작년 설 대비 약 17.4%가량 늘었다. 

'집콕족'이라고 억울해할 건 없다. 이번 설 연휴를 맞아 방송사들이 마련한 특집 프로그램들은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으니까. 온가족의 시선을 붙잡는 대형쇼부터 ‘집콕족’의 외로움을 달래줄 스포츠 예능까지 볼거리가 다채롭다. 

KBS의 이번 설 대기획의 주인공은 국민 MC 송해다. 

KBS는 <전국노래자랑>을 지켜온 96세 국민 MC 송해를 위한 '헌정 트로트 뮤지컬'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를 오는 31일 저녁 7시 50분에 2TV를 통해 방송한다. 이찬원, 영탁, 태진아, 김연자 등 신구 세대를 아우르는 트로트 가수들이 총출동해 송해의 인생사를 노래로 들려줄 예정이다.  

‘그리운 내 고향’을 주제로 송해의 어린 시절을 다루는 1막에서는 이찬원, 정동원, 박애리가 어머니와 이별 등을 노래하며, ‘청년 송해’를 다루는 2막에서는 태진아, 김연자, 이찬원, 영탁, 설하윤, 신유 등이 무대를 꾸민다. 3막 ‘전국노래자랑, 여러분 고맙습니다’에서는 홍잠언, 송소희 등의 무대를 볼 수 있다. 4막 ‘에필로그’에는 송해 선생이 직접 출연한다. 

지난해 설 대기획으로 방송됐던 <조선팝 어게인>은 송가인과 함께 국악과 어우러지는 트로트 무대로 시청자를 다시 찾는다. <2022 설 특집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1일 오후 6시 20분 KBS 2TV)에서는 송가인의 어머니인 송순단 명인과의 첫 합동무대부터 스승 박금희 명창, 남상일 명창과 KBS 국악관현악단, 세종 채향순 전통예술단 등과 함께하는 무대를 볼 수 있다. 

KBS가 '10대의 경제공부'에 주목한 파일럿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2부작으로 편성된 <자본주의 학교>는 자본주의 대한민국에서 엄연한 경제 주체로 성장한 10대들에게 진짜 경제 공부법을 알려주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홍진경이 MC를 맡았고, 경제 유튜버 슈카와 소아정신과 의사 노규식이 전문가로 출연한다. 마왕 故신해철을 꼭 닮은 남매가 출연한다는 소식에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됐고, 현주엽과 두 아들, 현영 모녀의 이야기가 담긴다. 1부는 31일 밤 9시 50분에, 2부는 1일 밤 8시 10분에 KBS 2TV에서 볼 수 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설 특집 모던허재>(31일 오후 4시 20분 KBS 2TV)도 설 연휴에 찾아온다. 농구감독 허재가 MZ세대와 농구장 방문을 걸고 딱지치기 게임을 하는 모습, 펭수와의 콜라보, 댄서 아이키와 ‘짤’ 영상 제작 등 더 많은 MZ세대를 농구장으로 이끌기 위한 허재의 고군분투가 방송될 예정이다.

<한국인의 밥상> 10주년을 맞아 제작된 스핀오프 프로그램 <설 특집 한국인의 술상>(30일 밤 11시 25분 KBS 1TV)은 배우 최불암과 가수 최자가 한국 전통주와 삶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MBC
ⓒMBC

MBC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겨울 스포츠의 꽃 ‘컬링’을 소재로 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는 31일과 2월 1일 저녁 8시에 방송되는 <얼음과 돌의 노래 컬링 퀸즈>(이하 <컬링 퀸즈>)는 대한민국 현역 컬링 선수들과 각 분야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한 팀이 되어 컬링 한판승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댄스 안무팀 라치카에서 ‘영앤치카’팀으로 변신한 가비, 시미즈, 리안부터 엄마의 저력을 보여준다는 ‘맘마미아’팀의 오현경, 조혜련, 정시아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MBC는 최고 시청률 17.4%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둔 <옷소매 붉은 끝동> 배우들을 다시 소환해 종영의 아쉬움도 달랜다. 

이준호, 이세영, 이덕화 등 <옷소매 붉은 끝동>을 빛낸 주·조연이 한 자리에 모여 비하인드 에피소드, NG 장면, Q&A 등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야기들을 공개하는 <옷소매 붉은 끝동 부여잡고>가 31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준호, 이세영 등은 2월 2일에 방송될 <라디오스타> ‘우리 궁으로 가자2’ 특집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3일 밤 11시에는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의 특별판인 <방과후 설렘 특별활동>이 방송된다. 치열한 경쟁을 통과한 21명의 연습생과 일일특강 선생님을 맡은 가수 신동, 이특, 승희가 현장 체험학습을 하는 모습이 담긴다.

MBC 대표 디지털 콘텐츠로 꼽히는 <오느른_오늘을 사는 어른들>은 지난 설 연휴에 이어 이번에도 TV로 진출한다. <오느른, 두 번째 일 년>은 오는 2월 1일 오전 8시에,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를 비롯해 계절마다 오느른을 찾은 아티스트들의 공연 실황을 모은 <오느른 콘서트 Art for love>는 오는 2월 2일에서 3일로 넘어가는 밤 12시에 방송된다.

MBC 금토 드라마 <트레이서> 몰아보기 방송 <TV무비 트레이서 따라잡기>(2일 오후 2시 45분)도 준비됐다. 배우 임시완, 고아성, 손현주 등이 출연하는 <트레이서>는 고액 체납자를 응징하는 국세청 직원의 활약상을 그린 드라마다. 

ⓒSBS
ⓒSBS

SBS는 대한민국 최고 가수의 명곡을 일반인 듀엣 가수가 함께 부르는 <판타스틱 듀오>의 새로운 시리즈인 <판타스틱 패밀리-DNA싱어>(이하 <판타스틱 패밀리>)를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판타스틱 패밀리>는 스타의 가족이 ’DNA 싱어‘가 되어 노래를 부르고, DNA 판정단은 이들의 얼굴과 목소리로만 어떤 스타의 가족인지 추리하는 가족 음악 추리쇼다. 이수근이 단독 MC로 나서고, 가수 양희은, 배우 양희경 자매를 비롯해 양세찬, 장도연, 주영훈, 이현이 등이 DNA 판정단으로 함께한다. 외모부터 목소리까지 판박이인 양희은·양희경 자매의 스페셜 무대는 프로그램의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MZ세대들이 겪는 현실적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10부작 토크쇼 <써클하우스>는 2월 3일 밤 9시에 첫 선을 보인다.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등에 출연 중인 정신건강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2030 어른이’들의 상처를 보듬어주기 위해 나섰다. 최근 활동이 뜸했던 배우 한가인을 포함해 이승기, 노홍철, 댄서 리정 등이 출연한다.

SBS가 지난해 11월 2부작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인 <호구들의 비밀과외>(1월 29일 밤 8시 35분)는 정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를 찾는다.  각 업계의 전·현직 종사자들이 ‘반면교사’로 나서 가면을 쓰고 업계의 비밀을 폭로하는 <호구들의 비밀과외>는 파일럿 방송 당시 중고차 딜러들이 일반인을 상대로 일명 ‘호구 잡는 법’ 등 중고차 시장의 뒷이야기를 폭로해 화제를 모았다.  

설 연휴에 첫 선을 보이는 <호구들의 비밀과외> 시즌1의 첫 회의 주제는 ‘인테리어’로, 업체 대표, 공사현장 책임자, 대기업 영업왕, 피해자 커뮤니티 운영자 등이 출연해 인테리어 업계의 비밀을 밝힐 예정이다. 파일럿 프로그램 당시 MC였던 김용만·김숙과 함께 개그맨 이용진·모델 이현이가 새 MC로 합류한다.

ⓒJTBC
ⓒJTBC

JTBC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외나무식탁>을 4부작으로 편성했다. 

<외나무식탁>은 같은 분야의 요리 고수들이 만나 승부를 벌이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2월 3일 밤 9시에 방송되는 1회에서는 야구단 조리장들 간의 대결이 이뤄진다. 강호동, 개그맨 이용진, 김준현, 가수 슬리피, iKON 구준회, 오마이걸 효정 등이 두 팀으로 나뉘어 장외 먹방 대결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명가수전>, <히든싱어 6> 등을 연출한 홍상훈 PD가 연출을 맡은 파일럿 예능 <톡파원 25시>는 해외에 거주 중인 교민·유학생 등으로 구성된 ‘톡(Talk)’파원들이 보내온 영상을 화상앱으로 함께 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전현무·김숙·양세찬·이찬원이 진행을 맡는다. 오는 2월 2일 저녁 8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TV조선은 이번 설 연휴에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으로 트로트 흥을 돋는다.

<내일은 국민가수>에 출연했던 김유하, 임지민, 임서원, 안율, 류영채 등의 어린이 출연자들이 퀴즈 대회를 펼치는 프로그램 <개나리 학당> 3회는 31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어린이 출연자들과 함께 농구감독 허재, 야구코치 홍성흔, 가수 신지, 댄서 립제이 등이 한복을 입고 출연해 짝꿍 퀴즈 대회를 펼친다. 

<화요일은 밤이 좋아>(1일 밤 10시)에는 ‘사랑의 미로’, ‘미련 때문에’, ‘꼬마인형’ 등의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 최진희와 <미스터트롯>과 <보이스트롯> 등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던 가수 진성이 출연한다. 

1일 저녁 7시에는 전날 종영한 드라마 <엉클>의 명장면, 촬영 현장이 담긴 메이킹 영상 등이 담긴 설 특집 <드라마 엉클 스페셜 '못다한 이야기'>가 방송된다. <엉클>은 누나의 이혼으로 얼결에 초등학생 조카를 키우게 된 뮤지션 삼촌의 생존기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극중 오정세(왕준혁 역)의 조카로 나온 이경훈(민지후 역)과 이상우(주경일 역)의 딸로 출연한 윤해빈(주노을 역)이 MC로 나설 예정이다.

tvN 신규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 <올 탁구나!>는 오는 31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된다. 

연예계 숨은 탁구 고수를 찾는 프로그램으로, 1회 예고편에서는 강호동과 은지원이 최강 탁구팀을 꾸리기 위해 탁구 오디션을 열어 회원모집에 나서는 모습이 공개됐다. 모델 주우재, iKON 동혁 등이 오디션에 참가한 모습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끌었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tvN'에 올라온 ‘올탁구나!’ 예고편 화면 갈무리.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tvN'에 올라온 ‘올탁구나!’ 예고편 화면 갈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