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택 SBS 노조위원장 연임..."수평적 노사관계 만들 것"
상태바
정형택 SBS 노조위원장 연임..."수평적 노사관계 만들 것"
정형택 언론노조 18대 SBS본부장 97.4% 지지 얻어 당선
  • 장세인 기자
  • 승인 2022.04.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택 언론노조 SBS본부장.
정형택 언론노조 SBS본부장.

[PD저널=장세인 기자] 정형택 전국언론노동조합 SBS본부장의 연임이 확정됐다. 

전국언론노동조합 SBS본부 선거관리위원회는 18대 SBS본부장 선거 개표 결과 투표자 759명(투표율 71.1%) 가운데 739명(97.4%)의 지지를 얻어 정형택 지부장이 당선됐다고 31일 밝혔다.

정형택 SBS본부장은 2003년 SBS에 입사해 보도국 사회부 시경 캡, 뉴미디어국 비디오머그팀 팀장 등을 거쳤다. 지난해 6월 SBS본부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돼 임기를 마쳤고, 이번 18대 SBS본부장 선거에 단독 출마했다. 

재공모 기간에 후보로 등록한 정형택 SBS본부장은 “SBS 31년사 초유의 위기 속에서도 하나 된 걸음으로 희망의 길을 냈지만 저의 나약함과 부족함 탓에 빼앗긴 모든 것을 오롯이 되돌리지 못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주저앉지 않고 두고두고 되찾겠다는 다짐을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조합원 여러분 앞에 섰다”고 밝혔다.

이어 “SBS 예능본부 이전과 스튜디오S 상장, 자회사 개편 등 우리 일터는 숨 가쁜 변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 전환의 혼동 속에서 노동자의 권리와 공정방송의 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노조가 맨 앞에서 경계하고 감시하겠다”면서 “대의원회와 상무집행위원회의 기능과 역량을 높이고 조직 강화 특위를 구성해 강력한 조직력을 구축하겠다”고 했다. 

공약으로 △수평적 노사관계 설정 △SBS미래발전협의체 상설화 △조합원이 주인인 노동조합·조직 강화 특위 신설 △조합원 복지 확대·조합원 대출, 안식월 등을 제시했다. 

함께 진행된 A&T지부 선거에서는 강용주 현 지부장이 투표자 299명(투표율 80.8%) 가운데 224명(74.9%)의 지지를, 스튜디오S지부는 홍창욱 현 지부장이 투표자 29명(투표율 59.2%) 가운데 27명(93.1%)의 지지를 얻어 당선됐다.

18대 본부장 및 지부장의 임기는 4월 1일부터 2년이다.

정형택 언론노조 SBS본부장의 18대 본부장 선거 공약 포스터. ©언론노조 SBS본부
정형택 언론노조 SBS본부장의 18대 본부장 선거 공약 포스터. ©언론노조 SBS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