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손석희 전 앵커와 퇴임 전 마지막 인터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오는 25일 26일 '대담-문재인의 5년' 편성
손 전 앵커 "단지 저널리즘의 입장에서 질문할 것"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4일, 15일 이틀 동안 손석희 JTBC '뉴스룸' 앵커와 퇴임 전 마지막 대담을 갖는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4일, 15일 이틀 동안 손석희 JTBC '뉴스룸' 앵커와 퇴임 전 마지막 대담을 갖는다.

[PD저널=박수선 기자] 퇴임을 앞둔 문재인 대통령이 JTBC 손석희 전 앵커와 마지막 인터뷰를 갖는다. 

14일 JTBC는 "문재인 대통령과 손석희 전 앵커 대담은 오늘(14일) 내일(15일) 이틀 동안 청와대에서 녹화로 진행되며, 4월 25일과 26일에 방송될 예정"이라며 "이번 인터뷰는 지난 5년의 임기 동안의 공과를 짚어보는 동시에 회고록의 성격을 갖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임기 동안 일어났던 일들 가운데 검찰개혁, 남북정상회담, 부동산 문제, 한일관계, 여당의 대선 패배 이후 차기정권과의 문제 등 굵직한 이슈들이 다뤄진다"고 밝혔다. 

양측은 지난 2월에 대담을 논의했지만 문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회동 연기  등의 변수로 일정이 미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의 만남은 5년 전 대선을 앞두고 진행됐던 인터뷰와 토론 이후 처음이다. 대담을 앞두고 손 전 앵커는 “다른 어떤 것도 고려하지 않고, 단지 저널리즘의 입장에서 질문할 것”이라고 말했다. 순회특파원직을 맡아 일본에 체류 중인 손 전 앵커는 이번 대담을 위해 일시 귀국했다.

문재인 대통령 퇴임 전 손석희 전 앵커와의 마지막 인터뷰 ‘대담-문재인의 5년’은 2부작으로 제작되어 오는 25일, 26일에 방송된다. 방송은 <뉴스룸>이 끝난 직후인 저녁 8시 50분부터 80분 동안 진행된다. JTBC는 타방송사에서 동 시간대에 방송을 원할 경우 방송용 편집본을 제공하기로 했다.

JTBC는 "퇴임을 목전에 둔 대통령이 두 번에 걸친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임기를 정리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문 대통령이 얼마만큼 허심탄회하게 자신의 생각과 심정을 털어놓을지도 관심사다. 어떤 답이 나오든 뜨거웠던 이슈들에 대한 국정 최고책임자의 생각이 공개되는 것이므로 그 반향은 작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