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흥 북돋는 송가인·김호중...돌아온 ‘아육대’
상태바
한가위 흥 북돋는 송가인·김호중...돌아온 ‘아육대’
6년만에 KBS로 온 강호동 ‘라운드 테이블’ 2부작 11일·12일 방송
2년 만에 돌아온 MBC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SBS ‘김호중의 한가위 판타지아’, JTBC '히든싱어' 송가인 편 흥행 예고
  • 장세인 기자
  • 승인 2022.09.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라운드 테이블'. ©KBS
KBS '라운드 테이블'. ©KBS

[PD저널=장세인 기자] 3년 만에 맞은 거리두기 없는 추석 연휴다. 마음껏 가족, 지인과 어울릴 수 있는 이번 한가위에 방송사들은 어떤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을까.

송가인과 김호중의 흥 넘치는 트로트 예능부터 2년만에 돌아온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까지 각양각색의 특집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KBS는 6년 만에 국민 MC 강호동과 함께 특집 음악 예능 <라운드 테이블>을 선보인다.

2부작 추석특집 <라운드 테이블>은 6인의 스타가 ‘라운드 테이블룸’에 입장해 서로를 지목하며 고난도 명곡들을 원곡의 키 그대로 끝까지 이어 부르는 ‘랜덤 릴레이 음악 게임쇼’다. MC 강호동은 음이탈이 난무하는 아비규환의 노래 대결 속에서 에너지 넘치는 진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마이걸 효정이 14인 판정단의 대표로 나서 강호동과의 호흡을 보여준다.

오는 11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되는 1회에서는 정이랑, 이은지, 아이키, 송해나, 강아랑, 김수현 등이 출연하고 12일 밤 8시 30분에 방송되는 2회에서는 홍성흔, 김기두, 허경환, 강재준, 김계란, 정혁 등이 출연해 대결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KBS의 대표 퀴즈쇼 시리즈인 ‘골든벨’도 이번 추석 2부작 <스포츠 골든벨>로 돌아온다.

농구, 골프, 수영, 야구, 격투기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들이 치열한 두뇌 싸움을 펼치는 퀴즈 프로그램으로, 방송인 전현무와 서장훈이 MC를 맡았고, 허재, 박세리, 김병현, 김동현 등이 출연해 MVP 1인을 가린다. 9일 저녁 7시 40분과 10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KBS 추석 특집 라인업. ©KBS
KBS 추석 특집 라인업. ©KBS

KBS 대기획 4부작 <한식 연대기>는 근현대 한식 120년사(史)를 정치, 인물, 경제, 문화 등 4가지 시선으로 바라본 푸드 인문 다큐멘터리다. 전 세계를 매혹한 K-FOOD의 매력은 무엇인지 격동의 세월을 살아온 증인들의 생생한 증언과 현장 자료 등을 통해 조명한다.

오는 10일 방송되는 1부 ‘정치의 맛’에서는 홍준표, 박지원, 심상정 등 정치인들이 출연해 ‘먹고 사는 것도 정치다’, ‘정치도 음식처럼 맛이 달라진다’ 등의 주제로 밥상을 둘러싼 정치·식문화사 토크를 펼친다. 11일에는 2부 ‘여인, 백년의 밥상’이 밤 9시 40분에 1TV에서 방송되고, 3부 ‘한식 주식회사’와 4부 ‘K-FOOD EXPRESS’는 추석 연휴가 지난 이후 15일과 22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종로 사진관> 2부작은 우리 이웃의 얼굴 속에서 시대의 결을 발견하는 ‘휴먼 토크멘터리’다. 골목 어귀의 작은 사진관에서 사진사가 손님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초상을 사진으로 남긴다. 1회에서는 K-드로잉의 선구자 김정기, 비보이 홍텐, 호스피스전문병원장 배현정이 출연하고, 2회에서는 K-탑건 양은호 소령, 환경지킴이 다이버 변수빈, 장례지도사 강봉희가 나선다. 배우 차인표가 MC를 맡았으며, 10일과 11일 오후 8시 5분에 1TV에서 방송된다.

경북 안동호 작은 모래섬에서 생존을 위해 몸부림치는 쇠제비갈매기의 생태를 감동적으로 그려내 호평을 받았던 자연 다큐 <안동호, 쇠제비갈매기의 비밀>(2018)의 방송 이후 이야기를 담은 <안동호, 쇠제비갈매기의 귀향>은 9일 저녁 7시 10분에 1TV에서 전파를 탄다.

MBC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MBC
MBC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MBC

코로나 19 영향으로 2년 동안 명절에 만나지 못했던 MBC <아육대>는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돌아왔다. 

이번 <아육대>에서는 최초로 청백전 대결을 펼친다. 6가지 종목 도합 10개의 금메달이 걸려있고, 더 많은 금메달을 딴 팀이 우승한다. 육상, 양궁, 풋살, e스포츠에 더해 신설종목인 댄스스포츠도 선보이는데 퍼포먼스를 안무로 재탄생 시키는 등 각양각색 수준급 경기와 도전 풀스토리가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아육대>에 처음 출전하는 4세대 아이돌도 대거 등장한다.

전현무, 이홍기, 트와이스 다현이 메인 MC를 맡았으며 1부는 9일 오후 5시 30분에, 2부는 12일 오후 5시 20분에 방송된다. 11일 오후 2시 50분에는 스페셜 매치인 <아이돌스타 E스포츠 선수권대회>가 방송된다.

정규 편성을 확정지은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은 이번 추석에 특집 토크쇼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탈출기>로 먼저 선을 보인다. 기존 출연진에 더해 화제의 출연자 김언중, 김승현, 조혜련, 전민기, 박향순, 한성훈, 신기루 등이 출연한다. 기존 10편 방송에 대한 리뷰와 앞으로 정규 방송에서 이어질 사례에 대한 미리 보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MBC 4부작 시골스릴러 <멧돼지사냥>도 추석특집 TV무비로 재탄생했다. 멧돼지사냥에서 실수로 사람을 쏜 그날 밤, 실종된 아들을 찾아 나서는 한 남자의 사투를 그린 시골 미스터리 스릴러로, 8일 밤 10시 20분부터 150분간 방송된다.

오는 23일 첫 방송될 MBC의 새 금토드라마 <금수저>의 ‘프리미어’가 9일에서 10일로 넘어가는 밤 1시와 11일 저녁 8시 30분에 공개된다. <금수저>는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을 바꿔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인생 어드벤처 이야기다. 배우 육성재, 이종원, 정채연, 연우가 주연을 맡았다.

JTBC '히든싱어7'. ©JTBC
JTBC '히든싱어7'. ©JTBC

이번 추석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트로트 프로그램의 주인공은 트바로티 김호중과 <미스트롯>의 진 송가인이다.

9일 방송을 앞둔 SBS <김호중의 한가위 판타지아>(오후 8시 10분 방송)는 트바로티(트로트+파바로티)라는 별명 답게 트로트부터 클래식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트로트가수 김호중의 첫 TV 단독쇼다. ‘넬라 판타지아’, ‘빛이 나는 사람’, ‘약속’, ‘네순 도르마’, ‘태클을 걸지마’ 등을 열창하는 모습과 깜짝 게스트 가수 최백호·송가인과의 듀엣 무대 역시 볼 수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으며 일곱 번째 시즌을 시작한 JTBC 대표 예능 <히든싱어7>의 가수 송가인 편이 9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한다. 전 시즌 통틀어 손에 꼽을 만한 레전드 무대들이 기다리고 있다.

TV조선에서 7일 처음으로 공개한 <송가인 2022 전국투어 콘서트>도 10일 오후 5시와 12일 오전 11시에 다시 만나볼 수 있다. 고품격 라이브와 함께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가 안방 1열에 그대로 전해질 예정이다.

지난 7일 첫 방송한 MBN <우리들의 트로트>는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 22인이 모여 펼치는 불꽃 튀는 노래 승부를 담는 2부작 예능이다. 1920년대부터 트로트 100년 역사를 관통하는 시대별 명곡들의 대향연을 9일 오전 10시 20분에 다시 볼 수 있고 2회는 14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tvN '내가 알아서 할게' 예고영상 갈무리.
tvN '내가 알아서 할게' 예고영상 갈무리.

리얼한 결혼생활과 젊은 세대의 현실을 보여주는 예능도 준비되어 있다.

추석 특집 2부작 프로그램 TV조선 <조선의 사랑꾼>은 '결혼 과정'의 맨얼굴을 보여주는 신개념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특히 최근 결혼을 전제로 열애 중인 배우 최성국과 그의 여자친구, 4일 결혼한 신혼부부 오나미와 전 축구선수 박민의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오는 11일과 12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tvN은 MZ세대 특별기획으로 <내가 알아서 할게>를 7일, 8일 양일간 저녁 7시 10분에 편성했다. MZ세대라 불리는 2030 세대들의 생활 보고서로,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속 MZ세대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과 관심사를 살펴보는 추석맞이 세대공감쇼다. 신동엽이 진행을 맡고 변정수·유채원 모녀, 김응수·김은서 부녀 등 실제 부모와 자녀 관계인 출연진들과, 모델 이현이, 미국 대학생 칼 웨인 등이 함께 한다.

멘탈코치가 되어 돌아온 국가대표 '또라이'가 선수들을 치유하며, 불의에 맞서 싸우는 멘탈케어 스포츠 활극 tvN 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은 연휴의 마지막 날인 12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배우 정우, 이유미, 권율, 박세영 등이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