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만든 넷플릭스 '피지컬: 100', 반전 거듭하는 서바이벌 끝판왕
상태바
MBC가 만든 넷플릭스 '피지컬: 100', 반전 거듭하는 서바이벌 끝판왕
최강 피지컬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24일부터 매주 두 편씩 공개
압도적 스케일·극적인 반전 스토리로 몰입도↑
  • 임경호 기자
  • 승인 2023.01.24 14: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피지컬: 100' 티저 포스터. ⓒ넷플릭스
넷플릭스 '피지컬: 100' 티저 포스터. ⓒ넷플릭스

[PD저널=임경호 기자] ‘이름난 강자들을 한자리에 모아두면 누가 가장 강할까?’ 

어릴 적 품었던 근원적 물음에 넷플릭스가 답한다. MBC가 제작한 넷플릭스 <피지컬: 100>은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의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이다. 김태호 PD가 연출한 <먹보와 털보>에 이어 MBC PD가 두 번째로 기획·연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는 점에서 공개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PD수첩> 등을 연출한 장호기 PD가 우연히 헬스장 게시판에서 ‘이달의 베스트 바디’ 게시물을 보고 ‘가장 좋은 몸이란 무엇일까’ ‘모두가 수긍할 수 있는 기준이 존재할까’라는 궁금증을 품고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한다.  

<피지컬: 100>은 근지구력과 순발력 등 출연자들의 다양한 신체 능력을 극한까지 시험한다. 제목에 걸맞은 스케일과 화려한 출연진은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다. 나이와 성별, 국적, 체급을 불문하고 각 분야에서 최고의 피지컬을 가진 100인을 한자리에 모았다.

인간의 체력적 한계를 시험한다는 점에서 다른 서바이벌 예능들과 유사성을 보이지만 독특한 무대연출과 라인업 등을 통해 차별성을 드러낸다. 체조 국가대표 양학선,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UDT 출신 크리에이터 에이전트 H(황지훈), 보디빌더 부부 김강민·송아름, WBA 슈퍼페더급 챔피언 최현미 등 이름난 강자들 사이로 격투기 선수 추성훈이 등장할 땐 출연자들조차 환호성을 지른다.

넷플릭스 '피지컬: 100' 예고편 갈무리. ⓒ넷플릭스
넷플릭스 '피지컬: 100' 티저 갈무리. ⓒ넷플릭스

출연진의 경쟁심을 자극하는 무대 연출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본격적인 경쟁에 앞서 진행된 사전 게임(매달리기)은 오래 버티는 사람이 승리하는 단순한 방식을 차용했지만, 50명이 동시에 매달리기를 시도하며 양쪽으로 바닥이 갈라지고 떨어지는 사람에게 순위가 매겨지는 경쟁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어지는 ‘공 뺏기’ 게임에서 자신과 겨룰 상대를 순서대로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등 게임적 요소를 가미해 단순한 겨루기 이상의 재미를 선사한다.

연이은 반전도 프로그램의 백미다. 언뜻 보기에도 상당한 체급차이를 보이는 대학생이 열세를 이겨내는 과정이나 금메달리스트를 상대로 우위를 점하는 직업인의 모습 등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가 연이어 등장하며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특히 관찰예능의 형식을 취하는 <강철부대>와 달리 100명에 달하는 출연진들이 해설과 관객의 역할을 동시에 충족하는 방식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극한의 환경에서 출연진이 드러내는 날것의 감정과 경쟁 과정에 발생하는 몸싸움 등을 고스란히 화면에 담아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100인의 출연진들이 뽐내는 육체미도 시청자의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 '피지컬: 100' 예고편 갈무리. ⓒ넷플릭스
넷플릭스 '피지컬: 100' 티저 갈무리. ⓒ넷플릭스

“100명의 출연자들이 현장에서 만들어낸 극적인 스토리와 멋진 그림만으로도 계획했던 프로그램의 분량을 가득 채웠다”는 장호기 PD의 말처럼 스피디한 화면 전환과 시시각각 변하는 음향, 그림 같은 세트 구성 등이 흥미를 더한다. 방탄소년단의 월드 콘서트에 참여한 유재헌 미술감독과 <오징어 게임>의 테마곡 ’핑크솔저스‘를 만든 김성수 음악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다.

장 PD는 “1회부터 한 명의 출연자를 마음 속에 담아두고 그 분이 탈락하지 않도록 끝까지 응원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9화로 구성된 <피지컬: 100>은 24일 1,2화를 시작으로 매주 두 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은애 2023-01-26 11:27:53
H님 화이팅 3화 기다리고 있어요

ㅎㅇ 2023-01-24 23:08:48
역겨운 약쟁이들 구역질 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