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미리보기]
상태바
[프로그램 미리보기]
  • 관리자
  • 승인 2006.06.2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 6월 평택 대추리KBS2 <추적60분>/28일 오후 11시 5분행정대집행 그 후 한 달. 미군 헬기가 쉴 새 없이 굉음을 내며 날고 들판에는 29km에 달하는 철조망이 설치된 평택 대추리를 찾았다. 제작진은 일본 속의 대추리, 오키나와 헤노코의 사례도 전한다. 주민의 동의를 얻지 않으면 미군기지 이전은 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일본인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와의 차이점을 짚어본다. 또 한 여당의원을 통해 미군기지 이전의 뒷이야기도 들어본다.▲‘새만금’ 아직 끝나지 않았다SBS <뉴스추적>/28일 오후 11시 5분죽은 조개들이 널려 있고 썩는 냄새가 진동하는 새만금 간척 사업 현장을 찾았다. 정부는 새만금 간척지를 농지로 개발하겠다고 하지만 이에 대해 경제학자들은 경제성이 없다고 주장하고 환경 전문가들도 농지보다는 갯벌의 가치가 훨씬 크다고 말한다.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쳐 완성 단계의 간척사업을 전면 중단한 일본 시마네 현의 나카우미 간척지 사례를 통해 밀어붙이기 국책사업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새만금 사업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한다.
▲FTA 관련 BBC 다큐MBC <특선 BBC 다큐멘터리>/29일, 30일 오전 11시MBC는 한미FTA협상과 관련해 영국 BBC의 간판 탐사보도 프로그램인 <파노라마>를 방송, 자유무역체제 하에서 농업과 섬유산업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또 이해당사자들의 실상은 어떤지에 대해 알아본다. 29일엔 자유무역협정이 농업과 농민들에게 던진 충격과 결과를 고발한 ‘FTA-농업과 자유무역’편이, 30일엔 자유무역이 개발도상국의 섬유산업에 미친 영향을 취재한 ‘FTA-섬유산업과 자유무역’편이 방송된다.
▲재즈 보컬리스트 여진 단독무대EBS <스페이스-공감>/7월 1일 오후 10시재즈 보컬리스트 여진이 데뷔앨범을 발표하고 그녀만의 첫 단독 무대를 갖는다. 젠틀 레인, 누보 두, 김용우, 러쉬 라이프 등 수많은 뮤지션들의 객원 보컬리스트로 활동했던 여진이 6월 첫 번째 앨범 를 발표했다. 그녀가 직접 작사를 하고,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인 송용창이 작곡을 한 자작곡으로만 채워졌다. 목소리와 멜로디가 조화롭게 균형을 이룬 곡들로 무대를 꾸민다.▲FTA, 캐나다와 멕시코의 오늘MBC /7월 4일 오후 11시 5분미국과 FTA를 체결한 캐나다와 멕시코의 사례를 통해 FTA의 문제점을 짚어본다. 멕시코는 FTA 이후 공공서비스가 붕괴됐고 국민들의 삶의 질이 떨어졌다. FTA가 무역의 규모를 확장시키긴 했지만 국내 소자본은 무너지고 말았다. 캐나다는 국민복지가 후퇴했다. 정부는 FTA가 양극화를 해결한다고 말한다. 과연 FTA를 통해 그 문제가 해결됐는지, 밀어붙이기 식의 협상에 문제는 없는지 알아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