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가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ntsmark0|

‘베스트 오브 input 코리아 2006’

‘베스트 오브 input 코리아 2006 (best of input korea 2006)’이 26일, 27일 신촌 서강대 영상대학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선 올해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세계 공영방송인 모임 input(international public television) 세계 시사회에서 소개된 80여 편의 프로그램 중 6편을 선정해 상영한다.
26일엔 스웨덴의 ‘last supper’ 등 3개 작품이, 27일엔 스위스의 ‘the giant buddhas’ 등 3개 작품이 상영된다. kbs가 주최하고 주한독일문화원과 서강대 영상대학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영상대학원 109호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kbs 인터넷 차세대 서비스 시작

kbs가 20일부터 다양한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를 선보인다. 통합 멀티미디어 방송검색서비스 ‘스펀지’, 차세대 라디오 팟캐스팅 ‘단팥’, 방송영화 전문 포털 ‘kbs 시네마’ 서비스가 그것. ‘스펀지’는 kbs 프로그램 정보와 뉴스 자료 검색 기능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단팥’은 kbs 라디오를 비롯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방송콘텐츠를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기존 mp3 플레이어나 pmp 등 휴대용 기기로 이용 가능하다. ‘kbs 시네마’에서는 <로스트> 등 kbs 방영 영화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최신 극장 개봉작 소개, 충무로 영화계 소식 등 다양한 영화뉴스를 전할 예정이다.

cbs, 허윤희 음악 프로그램 전문 mc 채용

cbs가 사상 처음으로 음악전문 mc를 공개 채용했다. 선발된 주인공은 경기방송 리포터와 <감성터치> dj로 활동한 허윤희(25)씨. 허 씨는 18일부터 cbs 음악fm(93.9㎒)의 간판 프로인 <허윤희의 가요 속으로>(연출 허윤희 월~금 오후 4시)’를 진행하고 있다.
허 씨는 “<가요 속으로>의 기본 컨셉이 7080세대를 겨냥했던 것만큼 기본적인 프로그램의 틀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려고 한다”며 “더불어 2030세대가 들어도 부담되지 않는 곡들을 선곡해 말보다는 음악에 맞춰 <가요 속으로>의 색깔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bs는 음악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전문 mc를 양성하기 위해 7월 20일부터 8월 4일까지 전문 mc를 공개 모집했다. 모집기간 3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렸다.

imbc, ‘하나더tv’ 특허 등록

imbc는 ‘하나더tv’(동영상 객체 정보 제공 시스템) 특허를 취득, 등록한다. 2001년 출원한 ‘하나더tv’는 mbc 방송 프로그램을 vod로 제공하고 방송 속 정보를 데이터 형태로 재가공해 영상과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더tv’는 mbc가 상표 등록까지 마친 서비스 브랜드명이다.
이번에 ‘하나더tv’의 특허 출원 기술은 ‘동영상 객체 정보 제공 시스템’으로 각각의 프레임으로 이뤄진 동영상 객체의 정보를 전달하고 객체 구매까지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과 방법에 있다. imbc는 특허 획득을 통해 통신망이나 인터넷망을 통해 데이터 방송과 t-커머스 사업의 기본을 마련하게 됐다.

인사
동정

mbc 장태연 tv제작본부장 발령

mbc는 19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장태연(사진?1) 사회공헌팀장을 신임 tv제작본부장으로 발령냈다. 장 신임 tv제작본부장은 한양대 통신공학과를 졸업했다. 81년 mbc에 입사해 <웃으며 삽시다><경찰청 사람들><다큐멘터리 성공시대> 등의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1996년엔 한국방송대상 청소년작품상을 수상했다. 예능국장(2002~2005년), 특보 겸 창사45주년기획단 사무국장(2005년), 사회공험팀장(2006년)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방송사구경>(2006)이 있다.

불교방송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불교방송은 15일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을 단행하고 기존의 1실 2국 1단 4부 13팀 체제를 1실 4국 14팀 체제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김상준 - 편성제작국 편성제작팀장
▲전승환 - 편성제작국 포교제작팀장

kbs pd협회 정년퇴임 환송연

kbs pd협회가 정년퇴임 환송연을 연다. 이번에 정년퇴임을 맞은 이들은 이문태 예능2팀 pd와 임근택 대전방송총국 pd(사진). 환송연은 22일 낮 12시 kbs 신관 5층 국제회의실 앞에서 열린다.|contsmark1|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