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미디어 일정] 오늘 MBC 노조 긴급 조합원 총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8일~8월 22일

MBC경영진이 지난 12일 MBC 〈PD수첩〉에 대한 방송통신위원회의 ‘시청자에 대한 사과방송’의 재심을 거부하고, 사과방송을 강행했다. 이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징계 결정이 언론계 안팎에서 “정치 심의”라는 비판이 나오고, PD수첩 제작진에 대한 검찰 조사가 진행 중에 MBC 경영진이 전격 받아들인 것으로 MBC내부 구성원들도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MBC노동조합(위원장 박성제)이 18일 오후 6시 30분 방송센터 1층 로비에서 ‘방송장악 저지와 〈PD수첩〉 사수를 위한 긴급 조합원 총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MBC노조는 PD수첩에 대한 심의가 정치심의라는 비판을 받고 있고, PD수첩에 대한 검찰 조사가 들어가 있는 상황에서 경영진이 사과방송을 강행한 데 대해 향후 조합행동을 토론, 결의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5시 30분 MBC 시사교양국 PD총회가 개최돼 〈PD수첩〉에 대한 문제를 상의한다.

KBS이사회(이사장 유재천)의 ‘기습’ 임시 이사회가 이번 주 개최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현재 KBS이사회 사무국은 이번주 임시 이사회 개최에 대해 “아직 결정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지만 오는 20일 KBS 사장 공모가 마감되는 만큼 21일 오전 9시 임시 이사회를 열고 사장 후보에 대한 본격적인 심사에 들어가지 않겠냐는 KBS 안팎의 전망이 우세한 상태다.

더욱이 지난 8일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며 이사회 시작 5분전에 여당 성향의 이사들만 장소를 변경해 임시 이사회를 진행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언론계 안팎에서는 보고 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하 문광위원장) 자리를 놓고 19일 당내 경선이 치러진다. 문광위원장 자리를 놓고는 정병국 의원과 고흥길 의원이 경쟁할 예정이다.

□  8월 18일 월요일

- 한국기자협회 44주년 창립 기념식(낮 12시,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 KBS사원행동, 유재천 KBS이사장 검찰 고발 기자회견 및 고발장 접수(오후 2시, 서울 남부지검 앞)
- 정연주 KBS 전 사장 해임집행정지신청 첫 심문 (오후 2시, 서울행정법원)
- MBC 시사교양국 PD총회(오후 5시 30분)
- MBC 노조 긴급 조합원 총회(오후 6시 30분, MBC방송센터 1층 로비)
- 방송장악 저지 및 올림픽 선전 기원 촛불문화제(오후 7시, KBS 본관 계단 앞)

□ 8월 19일 화요일

- 한나라당 상임위원장(문광위·통외통위·정보위)경선(오전 10시, 국회 본청 245호)
- KBS 수목드라마 <연애결혼> 제작발표회 (오후 2시, 63빌딩 별관 3층 코스모스 홀)

□ 8월 20일 수요일

- BCWW 행사 관련 기자 간담회 (9월 3~5일오전 10시, 프레스센터 4층)
권영후 원장 참석
- EBS 가을개편 설명회(오전 11시 30분, 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
- 방통위 전체회의(오전 10시, 방통위 청사 14층 회의실)
- KBS 차기사장 공모 마감

□ 8월 21일 목요일

- KBS 임시이사회 개최 예정 (오전 9시, KBS 본관 3층 제1회의실)
- KBS 노조, 조합원 비상총회 개최 (오후 12시, KBS 본관 민주광장)

□ 8월 22일 금요일

- 제4회 KBS 프리미어 페스티벌 기자시사회 개최 (오후 2시, 서울 명동 씨너스 영화관)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