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2TV <1대 100>/ 26일 오후 9시 
 

박사 개그맨 이윤석과 전설의 신궁 김수녕의 퀴즈 도전기!

개그계의 대표 브레인 이윤석, 그의 퀴즈 실력은? ‘국민 약골’, ‘박사 개그맨’, ‘개그계의 대표 럭셔리 브레인’으로 통하는 개그맨 이윤석이 퀴즈 정복을 꿈꾸며 KBS대표 퀴즈쇼 <1대100>에 1인으로 나섰다.

연세대학교 국어국문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박사를 거쳐 현재 경기대학교 엔터테인먼트 경영대학원 겸임교수이기도 한 개그맨 이윤석은 1993년 MBC개그콘테스트로 데뷔한 이래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기도 하다.

지적인 개그맨의 대표주자 이윤석, 과연 그의 퀴즈 실력은?

<1대100>에 1인으로 나선 이윤석은 작년에 <1대100> 1인으로 도전해 6단계에서 안타깝게 떨어졌던 단짝 서경석을 회상하며, 서경석의 한을 대신 풀겠다며 “경석아, 지켜봐줘~”를 외쳐 여전한 우정을 과시하기도. 이윤석은 1단계 가요문제와 2단계 생활정보문제를 가볍게 통과한 뒤, 3단계 외국관련 문제, 4단계 국어문제까지 스트레이트로 찬스 한 번 쓰지 않고 맞혀내 함성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이윤석과 숙명의 퀴즈 대결을 펼칠 100인으로는 <교보문고 북마스터>, <삼성증권 직원들>, <자동차마니아>, <한국수자원공사 조정선수단> <법무부 서울동부보호관찰소>, <예체능전문과외교사>, <치과병원>과 <연예인 퀴즈군단>으로 쥬얼리s와 아이돌그룹 유키스, 개그맨 임혁필과 권재관, 그리고 방송인 박슬기까지 대거 포진해 더욱더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언제 봐도 훈훈한 미소로 기분 좋게 해주는 개그맨 이윤석! 그의 퀴즈 실력은 과연 어떠할지, 5천만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지, 그 결과가 5월 26일 밤 9시, KBS 2TV <1대 100>에서 공개된다.

대한민국 양궁의 역사, 신궁 김수녕! 퀴즈 제패에 도전한다!! 한국 양궁계의 전설, 반가운 얼굴 김수녕이 KBS 대표 퀴즈쇼 <1대 100>에 1인으로 도전했다.  

김수녕은 전 국가대표 양궁선수로 1988년 서울올림픽 개인전, 단체전 금메달,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 개인전 은메달, 단체전 금메달, 2000년 시드니올림픽 개인전 동메달, 단체전 금메달을 땄으며 2004년 아테네 올림픽,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선 양궁해설가로 활약했다.

그리고 최근엔 <시위를 떠난 화살에는 미련을 두지 않는다>는 주제로 현역시절의 터득한 마인드컨트롤 방법을 위기관리와 접목해 각 기업체나 학교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스타 강사로 제 2의 삶을 살고 있다.

고려대학교 체육교육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에 재학 중인 김수녕은 1단계 올림픽 관련문제와 2단계 설화 문제, 3단계 어류관련문제까지 맞히며 100인 중 47명을 아웃시켰다. 이어지는 문제들에서 신궁 김수녕은 발군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과연 그녀는 남은 53명을 모두 꺾고 최고 상금 오천만원이 주인공이 될 수 있을지...청중의 심금을 겨냥하며 인생 제2라운드에 나선 한국 양궁계의 전설, 김수녕의 반가운 모습과 김수녕 VS 100인 군단의 불꽃 튀는 박빙의 승부!

그리고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결과까지!명품 퀴즈쇼, KBS <1대 100>!! 5월 26일 화요일 밤 9시 KBS 2TV에서 만나보세요.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