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창사목표 연봉계약직 채용 … 비정규직 "근본적 해결책 아니다"

KBS는 영상 관련 비정규직을 채용하기 위한 자회사 ‘KBS 미디어텍(가칭)’ 설립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KBS는 지난 8일 정책기획센터 내 ‘KBS 미디어택(가칭)’ 추진위원회를 출범했고, 본사와 지역국의 영상편집 및 컴퓨터 영상 관련 연봉계약직 등의 인력을 수용하는 별도 법인을 설립하는 절차에 돌입했다.

▲ ⓒKBS
이와 관련 KBS는 “오는 9월 창사를 목표로 하는 영상제작전문 자회사 KBS 미디어텍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본사 연봉계약직을 정규직으로 채용해 고용 안정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KBS는 비정규직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마련한 ‘연봉계약직 운영방안’에서 대상자 420명 가운데 239명을 자회사로 업무 이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연봉계약직 사원들로 구성된 KBS 기간제사원협회(회장 김효숙)는 “자회사 이관은 비정규직 문제의 근본적 해결책이 아니”라며 반발했고, 실제로 지난달 30일 계약이 해지된 일부 사원들은 자회사 이관을 위한 전적 동의서에 서명을 거부하고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기간제사원협회 관계자는 “사측은 자회사 전환 대상자들에게 근무부서, 수행업무, 임금이 공란으로 되어있는 계약서에 서명을 강요했다”면서 “지난 1일 비정규직법이 이미 시행됐는데 이제야 자회사 설립을 추진하는 것은 KBS가 그동안 비정규직 문제에 아무런 대책도 없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