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5당 대변인 “언론법 직권상정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공동성명 발표…“시한 못박지 말고 논의해야”

민주당·민주노동당·친박연대·창조한국당·진보신당 등 야5당 대변인들이 14일 언론관계법 개정안의 직권상정을 반대하며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야5당 대변인들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한나라당은 대다수 국민과 언론전문가들이 반대하고 있는 언론관계법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대신문과 재벌의 방송진출 허용은 언론장악을 위한 것”이라고 지적하며 “언론관계법 개정은 국민의 기본권과 직결되는 만큼 반드시 국민의 공감대를 이룬 후 여야 합의로 처리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이 오는 25일을 법안 처리시기로 못박으며 이날 오후 3시 김형오 국회의장을 비공개로 방문, 직권상정을 건의할 예정인 것과 관련해 야5당 대변인은 “한나라당은 시한을 못박지 말고 여야 간 충분한 논의를 거쳐 협상이 타결되도록 진정성을 갖고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회의장은 국민 여론을 무시하고 의회민주주의를 부정하는 직권상정을 결코 해선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한나라당이 언론관계법 개정의 당위성으로 내세운 일자리 창출 효과를 두둔한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보고서가 조작된 통계에 근거한 것으로 밝혀진 만큼, 해당 보고서가 누구의 지시에 의해 작성된 것인지 진상을 밝혀야 한다. 이는 언론관계법 개정의 선결조건이나 다름없는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