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 PD저널
  • 승인 2009.08.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7일 밤 12시 15분

유희열, MC몽 피플크루 시절부터 잘될 줄 알았다


지난 5월 ‘1박 2일’ ‘나주편’ 방송을 본 사람이라면 MC몽이 야생 원숭이에서 표현의 달인으로 거듭난 사건에 대해 소상히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객석 ‘속담 맞히기’를 통해 다시 한번 MC몽의 진면모를 만끽해본다. 그리고 버라이어티에서의 유쾌한 이미지와는 또 다른 작사·작곡·프로듀싱에 이르기까지 조금의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는 음악인 MC몽의 사뭇 진지한 모습, 그동안 그가 대중들에게 꼭 하고 싶었던 음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KBS
카운터테너로 전향한 플라워 고유진

올해로 데뷔 10년째를 맞는 3인조 록밴드 플라워의 보컬 출신 고유진이 출연, 대학시절 성악도로서의 모습을 무대 위에서 재현했다.

영화 파리넬리의 삽입곡 ‘Lacia Ch'io Pianga’(울게하소서)를 높고 고운 음역대로 소화해 박수갈채를 받은 것은 물론, 2004년 솔로 앨범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걸음이 느린 아이’를 통해 보컬리스트로서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데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플라워 재결성을 논의 중에 있다고 하니 ‘Endless', '눈물’에 이은 그들만의 진한 색채가 담길 새 음악에 대한 기대가 자못 크다.

재즈 한류 밴드 윈터플레이, 여름밤을 시원하게 물들이다

한국 최고의 트럼페터 이주한을 중심으로 편안한 재즈 음악을 선보이며 사랑받고 있는 (특히 한가인이 출연한 세탁기 광고의 CM송 'Happy Bubble‘로 친숙함) 윈터플레이가 출연, 일본 재즈 차트 1위를 차지한 명성에 걸 맞는 고품격 공연으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지금은 기타리스트로 이름을 날리고 있지만 한때 헤비메탈밴드의 보컬로도 활약했다는 최우준의 멋진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I got you (I feel good)‘를 통해 윈터플레이 또 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어느덧 데뷔 3년차에 이른 아이돌그룹으로서는 유일한 밴드 FT아일랜드가 출연, 연주 실력이 출중한 밴드로 인정받고 싶은 음악적 욕심을 내비쳤으며, <바래>와 <Make a wish>로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었다.

MC몽, 고유진, 윈터플레이, FT아일랜드가 출연하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이번 주 금요일(7일) 밤 12시 15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