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조-간부·청원경찰 충돌 틈타 호위 받으며 시청장광장 쪽으로

김인규 KBS 새 사장이 24일 오후 1시 25분께 노조의 출근저지를 뚫고 KBS본관 건물에 진입했다.

이날 오전 10시께 출근을 시도하다 조합원들의 저지로 10여분만에 발길을 돌린 김 사장은 두 번째 시도만에 건물 진입에 성공했다.

▲ 김인규 KBS 신임 사장(왼쪽)이 출근을 가로막는 노조와 간부, 청원경찰들이 몸싸움을 벌이는 가운데, 호위를 받으며 KBS본관 계단을 오르고 있다. ⓒPD저널

▲ 김인규 KBS 신임 사장이 출근을 가로막는 노조와 간부, 청원경찰들이 몸싸움을 벌이는 가운데, 호위를 받으며 건물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PD저널
노조는 오후 1시 15분경부터 김 사장이 다시 건물 진입을 시도한다는 소식을 듣고 조합원들을 집결, 저지에 나섰으나 재진입 때는 오전과 달리 간부들이 대거 동원되면서 김 사장의 건물 진출을 허용했다.

김 사장은 KBS 청원경찰들이 조합원들이 몸싸움을 벌이는 틈을 타, 간부들의 호위를 받으며 시청자상담실 출입구를 통해 건물로 들어갔다.

▲ ⓒPD저널
KBS는 본관 출입문의 셔터를 내려 조합원들의 출입을 막아나섰고, 이 과정에서 건물에 진입하려는 조합원과 청원경찰들 사이의 격렬한 몸싸움이 벌어졌다.

KBS는 오후 2시부터 김인규 사장의 취임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노조는 이를 저지하기 위한 대책 마련 중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