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라마프로듀서스쿨 4월 19일 개교
상태바
한국드라마프로듀서스쿨 4월 19일 개교
19일까지 수강신청… 대졸 예정자부터 현역 프로듀서까지 대상
  • 김도영 기자
  • 승인 2010.03.1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회장 신현택)는 드라마 전문 프로듀서 양성을 위한 ‘한국 드라마프로듀서스쿨’을 다음달 19일 개교한다.

제작사협회는 “드라마 PD는 작품을 대표하고 예·결산은 물론 배우·스태프 등의 인사를 책임져야 하는 프로듀서(Producer)와 정해진 예산 안에서 대중성에 바탕을 둔 드라마를 제작하는 연출자(Director)로 구분돼야한다”면서 드라마 전문 프로듀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협회는 “특히 한국 드라마의 80% 이상이 외주제작사에서 제작되고 있는 현실에서 방송사와 제작사의 드라마 전문 프로듀서의 양성과 교육은 곧 영상산업의 성공을 결정한다”고 설명했다.

드라마프로듀서스쿨은 경력을 기준으로 주니어반과 시니어반 각 20명씩 편성되며, 총 30주동안 성공한 드라마의 텍스트 분석, 예·결산, 마케팅, 저작권, 방송법 및 심의규정, 제작비 기준, 이익의 분배, 국내외 공동제작 사례 등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홈페이지(www.codatv.or.kr)에서 받으며, 대상은 현역 프로듀서를 비롯해 대학졸업자 및 대졸 예정자까지 포함된다. 실습비와 교재비 70만원을 제외한 수강료는 전액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