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수신료 인상 저지 범국민행동’ 발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 5당 및 전국 500여개 시민사회단체 참가 … 문성근 등 공동대표

▲ 야 5당과 50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한 'KBS 수신료 인상 저지 범국민행동'은 29일 오후 국회 본청 앞에서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PD저널
KBS가 추진하고 있는 수신료 인상에 반대하는 전국 규모의 단체가 결성됐다. 500여개 시민사회단체와 야 5당이 참여한 ‘KBS 수신료 인상저지 범국민행동’은 29일 발족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1시 30분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여당과 KBS의 수신료 인상 추진에 어떤 합리적 근거도 찾을 수 없다”며 “일부 보수신문을 위한 종합편성채널 선정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수신료 인상 논의를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 'KBS 수신료 인상 저지 범국민행동' 공동대표를 맡은 영화배우 문성근 씨는 "국민의 80%가 반대하는 수신료 인상을 강행 처리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PD저널
범국민행동은 또 “MB방송으로 전락한 KBS가 수신료 인상안을 들고 나오는 파렴치한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등록금이 없어 대학을 중퇴하는 마당에 수신료를 6500원까지 올리겠다는 건 머리가 나쁘거나, 아니면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들은“만약 정부·여당이 KBS 이사회, 방통위를 압박해 국회에서 수신료 인상을 밀어붙이려 한다면 우리는 ‘제2의 시청료 거부 운동’을 포함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맞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수신료 인상 저지 범국민행동’에는 민주당,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국민참여당, 사회당 등 야 5당과 언론·노동·여성·교육·환경단체 등 전국 500여개의 단체가 참여했다. 공동대표로는 영화배우 문성근 씨와 박석운 한국진보연대 공동대표, 정연우 민주언론시민연합 상임대표 등이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