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화 “블랙리스트 때문에 KBS 출연 못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트위터에 글 올려 … "20년 동안 함께한 동료들이 상처줘 실망"

방송인 김미화 씨가 ‘출연자 블랙리스트’ 때문에 KBS에 출연하지 못한다고 밝혀 파문이 예상된다.

김 씨는 6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어제 KBS에서 들려온 이야기가 충격적이라 참담한 마음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KBS 내부에 출연 금지문건이 존재하고, 이것이 돌고 있기 때문에 김미화는 출연이 안된다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실망한 것은 20년 넘게 동고동락했던 동료 PD들이 제게 상처를 주고 있다는 사실”이라며 “확인되지 않은 편향된 이야기를 듣고, 윗사람 한 마디에, 제가 보기에는 누군가의 과잉충성”이라고 지적했다.

▲ 방송인 김미화 씨. ⓒKBS
김미화 씨는 “KBS에 근무하는 분이 이글을 본다면 제가 믿지 않았던, 정말 한심하다고 생각했던 ‘블랙리스트’라는 것이 실제 존재하는 것인지 밝혀달라”며 “참 슬프다”고 토로했다.

한편, KBS는 지난 4월 임원회의에서 <다큐멘터리 3일> 내레이션에 참여한 김미화 씨의 출연을 문제 삼은 것으로 알려져 “출연자 블랙리스트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앞서 KBS는 지난 2008년 이병순 사장 취임 후 윤도현, 정관용, 김제동 등의 진행자를 교체해 정권 비판적인 인사들에 대한 ‘출연자 블랙리스트’가 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