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파업’ KBS 새노조 조합원 1000명 임박
상태바
‘총파업’ KBS 새노조 조합원 1000명 임박
카메라감독 13명 추가가입 976명 … ‘파업 원정대’ 지역 지지방문
  • 김도영 기자
  • 승인 2010.07.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언론노조 KBS본부의 파업이 22일로 4주째에 접어든다. 지난 19일 여의도 KBS 신관 앞에서 열린 집회에 참가한 KBS본부 조합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PD저널
파업 4주째에 접어드는 전국언론노조 KBS본부(위원장 엄경철)는 21일 스튜디오 카메라감독 13명이 새로 가입해 조합원이 총 976명이라고 밝혔다.

파업 전과 비교해 100명 정도 늘어난 수치다. KBS본부는 파업 이후 조합원들의 참여가 꾸준히 늘고 있어, 이달 내로 조합원 1000명 돌파는 무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전국언론노조 KBS본부의 파업이 22일로 4주째에 접어든다. 지난 19일 여의도 KBS 신관 앞에서 열린 집회에 참가한 KBS본부 조합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PD저널
파업이 장기화되고 있지만 기존 조합원들의 투쟁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KBS본부는 전국적으로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22일 ‘파업 원정대’를 꾸려 지역 방문 투쟁에 나선다.

본사 조합원들은 조를 나눠 부산, 창원, 대구, 광주, 전주, 청주, 대전, 춘천 등 전국 8개 지역 지부를 방문해 공동 집회와 대국민 선전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KBS본부는 “이번 방문을 통해 지역 주민과 언론에 새노조 파업의 취지와 정당성을 알리고, 어려운 여건 가운데 파업에 동참하고 있는 지역 조합원들을 격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