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PD상, MBC ‘MBC스페셜-나의 살던 고향은’ 외 2편
상태바
이달의 PD상, MBC ‘MBC스페셜-나의 살던 고향은’ 외 2편
  • 박수선 기자
  • 승인 2011.07.26 13: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MBC
한국PD연합회(회장 이창섭)가 수상하는 136회 이달의 PD 수상작으로 MBC<MBC스페셜-나의 살던 고향은>, KBS 드라마 스페셜 <화평공주 체중감량사>, 부산 TBN <산복도로에서 사람을 만나다>가 선정됐다.

TV시사교양부문 수상작 <MBC스페셜-나의 살던 고향은>(연출 이정식, 촬영 김재현, 작가 전미진)은 사라져 가는 고향의 풍경을 담았다. 골프장과 맞서 생존권을 지키는 구만리와 굴업도 사람들, 댐건설로 400년이나 살던 고향을 잃어야하는 금강마을 사람들을 통해 고향을 다시 떠올리게 했다.

딱딱한 시사프로그램의 느낌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었지만 차분한 내레이션과 찬성과 반대로 나뉜 마을사람들의 상황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면서 보는 이들의 감성을 이끌어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TV 예능·드라마부문 수상작 KBS 드라마스페셜<화평공주 체중감량사>(연출 송현욱, 촬영 강장수, 작가 김은령)은 백제공주의 다이어트체험기를 다룬 작품이다. 저예산 단막극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기존 프로그램의 세트와 의상 등을 재활용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라디오부문 수상작 부산TBN <산복도로에서 사람을 만나다>(연출 김민옥, 작가 박선영)은 개발이익 중심으로 진행되어 온 도시개발의 대안을 다양한 관점에서 균형감 있게 제시한 점이 심사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수경 2011-07-29 07:28:41
오랜만에 본 다큐 '나의 살던 고향은'을 박유천의 팬으로 시청하게 되었는데 내가 잠시 잊고 있었던 주위를 돌아 볼 수 있는 감동의 순간이었는데 역시 내가 느끼는 감동...모두가 똑같이 느꼈다는 것이 또한 감동입니다.
앞으로도 이 다큐 관심있게 지켜 보겠습니다. 정말 축하 드립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