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사망 관련 친북·종북 게시글 중점 심의
상태바
김정일 사망 관련 친북·종북 게시글 중점 심의
방심위 “인터넷, SNS 심의 강화”…방통위, 사이버 위기 ‘주의’ 경보
  • 김세옥 기자
  • 승인 2011.12.19 15: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만, 이하 방심위)는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과 관련한 친북·종북 게시글을 신속 심의하겠다고 19일 밝혔다.

방심위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북한의 ‘김정일 사망’과 관련해 인터넷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친북·종북 관련 게시글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며 “중점 모니터링과 채증 작업을 통해 신속한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심위는 “‘김정일 사망’과 관련해 ‘가장 위대하신 령도자 김정일 동지의 재령부활을 강력히 청원합니다’ 등과 같은 게시글이 특정 인터넷과 SNS 등에 게시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인터넷을 통해 확인되지 않은 악성 루머와 허위사실 등을 유포, 정치·경제·사회적으로 국민 불안을 초래하거나 동요를 일으킬 수 있는 일이 최소화 되게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도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과 관련해 사이버 공격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비, 이날 오후 2시부터 사이버 위기 ‘주의’ 경보를 발령했다. 또 방송사에 출입인원 등의 상황 통제와 자체 경비 인력 증강 등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영호 2011-12-19 16:27:24
뭐 좀비가 되서 살아나라 이런건가....
사람이 다같은 사람인줄알아 인의예지와 삼강오륜 + 천륜 + 인륜 + 4륜구동 오토메틱 자동차까지 다 갖추어야 사람이지 그거중에 하나도 못가진 놈을 뭣하러 부활시켜 게다가 좀비?
단체로 미쳤나.... 떼거지로 김정일 사상에 오염되고 싶어 안달났나.... 그러니 나라가 이모양이지.... 쯧쯧 좀비 감염되서 강성대국이라도 만들어보시게? 해봐 내가 다쓸어줄게
좀비영화에서 좀비잡듯이팍팍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