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리더는 누구인가”
상태바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리더는 누구인가”
이재혁 PD ‘행복의 리더십’ 출간…방송에 담지 못한 이야기 담아
  • 최영주 기자
  • 승인 2012.10.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의 리더십〉

▲ 〈행복의 리더십〉
2012년 1월 1일 세계 13개국의 지도자·석학·시민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행복’에 대한 정의와 함께 ‘나’를 행복하게 할 리더에 대해 이야기한 〈KBS스페셜〉 ‘행복의 리더십’은 방영 당시 상당한 반향을 일으켰다.

‘행복의 리더십’을 연출한 이재혁 KBS PD가 방송에 담지 못했던 취재 내용들을 책으로 엮었다. 방송과 동일한 제목의 〈행복의 리더십〉(이재혁 지음/알에이치코리아)이다. 저자는 ‘소통과 공감’, ‘정의와 책임’, ‘혁신과 미션’으로 나누어 ‘행복’과 ‘리더십’에 대해 살펴본다.

저자는 서문에서 “세계 곳곳의 평범한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리더에 대해 물어보고 싶었다”며 ‘행복의 리더십’을 기획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실제로 저자는 세계 곳곳을 누비며 사람들에게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리더는 누구인가’라며 질문했다.

이 책은 시간 제약으로 방송에서는 힘들었던 방대한 내용의 취재자료를 바탕으로 대선을 앞둔 2012년, 우리가 택해야 할 리더의 조건과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의 본질을 깊이 있게 재조명했다.

구성원이 밝히는 리더의 조건과 칭송받는 지도자가 제시하는 리더의 자질을 비교함으로써, 리더와 구성원이 소통하고 교감하는 과정을 역추적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석학과 CEO가 짚어낸 혁신과 미션의 리더십은 국내의 좁은 시야에서 벗어나 생존과 진화에 성공한 이기는 조직들의 혁신과 비전을 조망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어떤 리더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행복과 불행이 나뉘고, 기쁨과 슬픔이 갈린다”며 “선택은 우리의 몫인 만큼 ‘나를 행복하게 할 리더’인지 끝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