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방송3사 파일럿 대방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일럿 전쟁 속 ‘제2의 복면가왕’ 나올까?

▲ KBS <속보이는 라디오 여우사이> ⓒKBS

추석 연휴를 맞아 방송 3사가 파일럿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인다. MBC <복면가왕>, SBS <아빠를 부탁해> 등 명절에 방영된 파일럿으로 빛을 본 프로그램들이 많은 만큼 이번 연휴에는 어떤 파일럿 프로그램이 등장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KBS는 3년 만에 복귀한 전현무를 단독 MC로 내세운 <전무후무 전현무쇼>(28일 오후 8시 30분, KBS 2TV)를 선보인다. ‘1인 미니멀라이즈 방송’을 표방하는 이 프로그램에는 최저 예산, 최소 세트로 한 회에 토크쇼, 리얼 버라이어티, 뉴스 등이 모두 등장한다. 전현무의 일상생활과 방송 활동 등 다양한 모습을 담는다.

지난 6월 파일럿으로 소개된 바 있는 <네 멋대로 해라>(29일 오후 6시, KBS 2TV)도 재정비 된 모습으로 이번 추석에 재등장한다. <네 멋대로 해라>는 스타일리스트의 도움 없이 나 홀로 옷 입기에 도전하는 스타들의 고군분투를 다루는 프로그램으로 성시경의 합류로 정형돈, 안정환, 성시경 등 세 명의 MC 체제로 진행된다.

지난 19일 자정 3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cool FM(89.1MHz) <감성진료소 여우사이>의 TV버전 <속보이는 라디오 여우사이>(29일 밤10시 55분, KBS 2TV)도 연휴 기간에 방송된다. 라디오국과 예능국의 공동 콘텐츠 제작으로 화제를 모은 이 프로그램은 유희열, 정형돈, 유병재의 조합을 선보인다. <속보이는 라디오 여우사이>는 라디오로는 볼 수 없었던 생방송 뒷모습과 제작 준비 과정을 담았다.

▲ MBC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MBC

MBC는 <듀엣가요제 8+>(25일 오후 9시 30분, MBC)로 ‘제2의 복면가왕’을 노린다. <듀엣가요제 8+>는 사연과 동영상을 통해 선정된 일반인 팬과 가수가 함께 파트너를 이뤄 함께 듀엣무대를 꾸미는 프로그램으로 씨스타 소유, AOA 초아, 시크릿 전효성, 에이핑크 김남주, 미스에이 민, 포미닛 허가윤, 애프터스쿨 리지, 마마무 휘인등이 출연한다.

작년 가을 음주운전으로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던 노홍철의 복귀작으로 알려진 <잉여들의 히치하이킹>(27일 오후 11시 15분, 28일 오후 11시 10분, MBC)도 주목된다. 노홍철과 여행작가 태원준, 모델 송원석, 그리고 일반인 2명이 함께하는 이 프로그램은 청춘들의 유럽 무전 여행기를 선보인다.

가족을 주제로 한 <위대한 유산>(28일 오후 8시 35분, MBC)도 마련돼 있다. 가족에게 소홀했던 연예인들이 부모의 일터에서 부모의 삶을 직접 체험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가수 산이, 에이핑크 보미, 부활 김태원 등이 출연한다.

또 ‘덕후’들을 주인공으로 한 <능력자들>(29일 오후 8시 35분, MBC)은 특정 분야에 박식한 지식을 가진 숨은 능력자들을 찾아내 시청자에게 선보인다. ‘새로운 ‘덕후 문화’ 만들기’를 지향한다는 이 프로그램에는 김구라, 유세윤, EXO 백현 등이 MC로 나선다.

▲ SBS < K밥스타 어머니가 누구니> ⓒSBS

SBS에서는 추리 콘셉트의 음악 프로그램 <심폐소생송>(26일 밤 10시 40분, 28일 오후 4시 50분, SBS)을 2부작으로 방영한다. 빛을 보지 못하고 사장된 음악을 다시 불러 노래의 생사를 결정한다는 이 프로그램은 윤종신, 유세윤이 MC를 맡는다. 가수들의 앨범 속 타이틀곡에 선정되진 못했지만 묻혀두기에는 아쉬운 수록곡을 함께 감상하고 추리한다.

지난 8월 22일 종영한 <놀라운 대회 스타킹>(28일 오후 6시, SBS)도 <NEW 스타킹>으로 새 단장해 돌아온다. 일반인의 끼와 재주를 소개하는 프로그램 <스타킹>은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강호동과 이특이 MC를 맡는다.

요리 대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K밥스타 어머니가 누구니>(29일 오후 6시, SBS)는 스타들이 어머니의 요리법을 전수받아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돌과 아이돌의 어머니가 함께 출연한다. 전현무와 셰프 최현석이 함께 MC를 맡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