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0회 이달의 PD상에 KBS ‘다큐1-앎’ 등
상태바
제190회 이달의 PD상에 KBS ‘다큐1-앎’ 등
MBC ‘퐁당퐁당LOVE’, CBS특집 ‘제헌헌법의 꿈’
  • 구보라 기자
  • 승인 2016.01.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PD연합회(회장 안주식)가 시상하는 제190회 이달의 PD상에 KBS <다큐1>'앎', MBC <퐁당퐁당LOVE>, CBS <제헌헌법의 꿈> 총 3편이 선정됐다.

TV 시사·교양부문 수상작인 KBS <다큐1>'앎'(연출 이호경)은 젊은 4기 암환자들의 1년을 기록한 다큐멘터리다. 제작진이 인터넷 암환우 커뮤니티인 ‘아름다운 동행’에서 만난 그들의 1년을 함께하며, 암환자들의 깨달음을 담담히 영상화했다. 

TV 예능·드라마부문 수상작인 MBC <퐁당퐁당LOVE>(연출 김지현)는 비를 통해 조선에 떨어진 '수포자' 고3 단비와 조선의 왕 이도의 판타지 성장로맨스를 담은 단막극이다. 네이버 총 10부작의 웹드라마로도 공개되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수학포기’, ‘취업포기’ 등 절망을 겪고있는 대한민국 젊은 세대에게 위로와 격려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았다‘는 평을 받았다.

라디오부문 수상작인 광복 70주년 CBS특집 기획 3부작 <제헌헌법의 꿈>(연출 이광조·박재철)은 48년 제헌헌법의 탄생 배경과 역사, 이후 대한민국 헌법의 변화 과정을 통해 광복 70년을 재조명해보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경제 민주화, 환경 주거권, 노동권 등 심도 깊은 논의가 부족했던 헌법 조항들을 우리의 구체적 현안과 연관지어 살펴봄으로써 헌법의 현실성을 부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