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PD상에 세월호 다룬 SBS ‘그알’ CBS ‘새벽 네시의 궁전’ 등 3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예능부문 수상작 MBC ‘결혼계약’

한국PD연합회(회장 안주식)가 시상하는 제194회 이달의 PD상(2016년 4월 방송분)에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세타(Θ)의 경고! 경고! 세월호와 205호 그리고 비밀문서>, CBS 세월호 참사 2주기 특집 <새벽 네시의 궁전> 그리고 MBC 드라마 <결혼계약>, 총 세 편이 선정됐다.

TV 시사·교양부문 수상작에 선정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세타(Θ)의 경고! 경고! 세월호와 205호 그리고 비밀문서>(연출 : 장경주 배정훈 안윤태, 촬영 : 문성훈 김병철 조정아, 작가 : 정문명)는 “세월호가 지금 다시 침몰한다면, 우리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서 출발해 세월호 참사 2주기를 맞아, 304명의 사망(9명 실종)이라는 구조실패 이면에 감춰져있던 미스터리를 추적했다. 또한 SNS 빅데이터 조사와 바뀐 구조시스템 분석을 통해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노력과 사회적 공감대의 현주소를 진단했다.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세타(Θ)의 경고! 경고! 세월호와 205호 그리고 비밀문서>가 제194회 이달의 PD상 TV 시사·교양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SBS

라디오부문에는 CBS 세월호 참사 2주기 특집 <새벽 네시의 궁전>(연출·작가 정혜윤)이 선정됐다. 가장 소중한 사람을, 가장 참담한 방식으로 잃은 세월호 유족들이 비극적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빠져나오길 바라며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4.16 기억저장소'와 CBS 팟캐스트 방송 <416의 목소리>(총 14회)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TV 예능·드라마부문 수상작에는 MBC <결혼계약> (연출 : 김진민, 촬영 : 이진석, 작가 : 정유경)이 선정됐다. 이서진과 유이가 출연한 <결혼계약>(총 16부작)은 인생의 가치가 돈 뿐인 남자와 인생의 벼랑 끝에 선 여자가 극적인 관계로 만나 결혼을 계약하고, 그 과정에서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밝고 경쾌하면서도 애절하게 그려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