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5회 이달의 PD상 SBS ‘동물농장-강아지 공장의 불편한 진실’ 등 총 두 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오 부문에 광주MBC 특집 생방송 ‘5·18 스마트엔티어링’

한국PD연합회(회장 안주식)가 시상하는 제195회 이달의 PD상(2016년 5월 방송분)에 SBS <동물농장> ‘강아지 공장의 불편한 진실’ 편과 광주MBC 특집 생방송 <5·18 스마트엔티어링> 등 총 두 편이 선정됐다.

TV 시사·교양부문 수상작인 SBS <동물농장> ‘강아지 공장의 불편한 진실’ 편(연출: 이덕건·김재원, 촬영: 천경석, 작가: 박진아·송승현)은 6개월에 걸쳐 은밀하게 운영되는 강아지 번식장의 실태와 함께 어린 강아지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쇼윈도로 오게 되는지, 그 시스템을 조명했다.

라디오부문 수상작으로는 광주MBC 라디오 특집 생방송 <5·18 스마트엔티어링>(연출: 황동현, 작가: 방현주·정유라)이 선정됐다. <5·18 스마트엔티어링>은 1980년 5월의 사적지를 참가자들이 직접 걸으면서 당시의 민주화 열망과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오월의 산책/518walk.com)을 통해 현장의 상황과 참가자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195회 이달의 PD상 TV 예능·드라마 부문 수상작은 없다.

▲ 한국PD연합회(회장 안주식)가 시상하는 제195회 이달의 PD상(2016년 5월 방송분)에 SBS 〈동물농장〉 '강아지 공장의 불편한 진실'편이 선정됐다. ⓒ화면캡쳐
▲ 한국PD연합회(회장 안주식)가 시상하는 제195회 이달의 PD상 라디오 부문에 광주MBC 라디오 특집 생방송 '5·18 스마트엔티어링'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