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숨은 한국 찾기'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EBS '숨은 한국 찾기'
  • PD저널
  • 승인 2016.07.2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숨은 한국 찾기〉 ⓒEBS

▲ EBS <숨은한국찾기> / 7월 30일 밤 10시 55분

여행자를 위한 지식가이드. EBS 숨은 한국 찾기 나에게 맞는 힐링 여행, 인제

오는 7월 30일 방송되는 EBS <숨은한국찾기>에서는 ‘나에게 맞는 힐링 여행, 인제’란 주제로 특별손님 트레킹 전문가 진우석, 역사여행 전문가 박광일,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 3인의 여행가이드와 함께 숲 속 작은 나라, 인제로 떠나본다.

# 배우 한수연의 ‘맞춤 힐링 여행’은? 한여름, 순백 세상으로!

<숨은한국찾기>의 홍일점! 세상 어디에도 없는 귀여운 여인, 배우 한수연! 지독한 무더위에 지친 그녀가 몸과 마음이 새~하얘지는 곳! ‘원대리 자작나무 숲’으로 인제의 힐링 여행을 떠났다.

숲 속에서 연신 힐링을 외치던 수연은 자작나무 숲에서 바라본 눈부신 하늘과 맑은 공기에 취해 도무지 일어날 생각을 안 했다는데... 잠자는 숲 속의 공주처럼 그대로 숲 속에 멈춰버린 배우 한수연! 힐링을 찾아 헤매던 그녀의 오감을 자극하는 자작나무 숲의 매력은 무엇일까.

한편, 자작나무 숲이 힐링으로 유명한 이유는 바로 ‘피톤치드’때문이라는데,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암세포마저 죽인다는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시간은 과연 언제일까?! 자연이 주는 선물 피톤치드가 자작나무 숲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 천상의 화원 ‘곰배령’으로!

힐링의 도시 인제에는 스트레스 해소에 딱 좋은 명소가 또 있다는데... 그곳은 바로, 천상의 화원 ‘곰배령!’ 그 모양이 곰의 배를 닮아 곰배령이라 불리는 이곳은 무려 22년간 출입금지구역이었다고 한다. 지금도 매일 치열한 경쟁률을 뚫은 300명의 사람만 들어갈 수 있다는 그곳, 곰배령으로 떠나보자.

좁은 숲길을 따라 2시간 정도 걷다보면 곰배령 정상에 도달하게 되는데... 야생화의 천국이라 불리는 이곳에서는 무려 3천여 종의 야생화가 살고 있다. 이름 모를 꽃들이 살랑살랑 춤추는 이곳에서는 근심, 걱정이 존재할 수가 없다는데... 암표마저 기승을 부리는 곰배령의 황홀한 풍경 속에 푹 빠져보자.

# 원기충전! 인제의 힐링 먹거리를 찾아라! 국내 3대 약수는 어디?!

인제에는 만병통치약이 있다? 엎어진 사람도 단번에 벌떡 일으킨다는 신비의 약, ‘인제 개인약수’! 예부터 이곳에 부정한 사람이 와서 물을 뜨면 돌구멍에서 뱀의 머리가 나온다고 하는데... 인제에 딱 하나뿐인 천연기념물 약수의 진가를 파헤쳐보자. 또 개인약수와 함께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국내 3대 약수는 어디인지 알아본다.

약수만으로는 배를 채울 수 없다! 주린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인제의 대표 먹거리, ‘황태’! 쫄깃쫄깃한 식감과 함께 입에 착 달라붙는 황태의 맛은 가히 환상적이라는데... 시원하고 담백한 황태해장국부터 매콤한 듯 달콤한 황태강정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황태요리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디?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이 추천하는 ‘황태 먹기 좋은 곳’을 알아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