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SBS ‘영재 발굴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영재 발굴단〉 ⓒSBS

▲ SBS <영재 발굴단> / 8월 24일 오후 8시 55분

영재발굴단 특집 ‘한중 영재대격돌’. 올림픽보다 더 흥미진진한 빅매치! 지난 주, 탁구 단식에서 중국을 꺾은 한국은 중국의 반격을 막을 수 있을까? 이번주 영재발굴단 특집 ‘한중 영재대격돌’에서는 올림픽보다 더 흥미진진한 영재들의 빅매치가 펼쳐진다.

지난 주, 탁구 단식 경기에서 대한민국 초등부 랭킹 1위 장한재(13)선수가 모두의 예상을 깨고 중국의 리하오텅(13) 선수를 상대로 게임스코어 3:0 승리를 거두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특히나 상대 리하오텅 선수는 2016 전국 아오싱배 단체전, 복식, 단식 1위를 차지한 대륙의 탁구 영재로 장한재 선수보다 22cm 더 큰 체구에 강력한 왼손 드라이브가 강점인 위협적인 상대였기 때문에 장한재 선수에 대한 극찬이 쏟아졌다.

이 경기를 중계했던 석은미 해설위원은 “리하오텅 선수의 강한 회전, 드라이브 경쟁력을 장한재 선수가 아주 편안하게 받아들이면서 경기에 이길 수 있지 않았나” 라고 승리의 요인을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아직 탁구 메달은 단체전과 복식, 2개가 남은 상황. 공격, 수비, 외모까지 흠잡을 데가 없다는 무결점남 왕숴(13) 선수는 현란한 드라이브 기술로 탁구 금수저 조한국(13) 선수를 당황하게 하고, 국가대표 탁구선수 어머니 밑에서 특훈을 받고 자란 탁구 소황제 주샤오루이(11) 선수는 영재발굴단 54회 출연자 탁구효자 김요셉(10) 선수와 정면승부를 펼친다.

그리고 모두의 심장을 졸이게 했던 빅매치. 리하오텅, 왕숴 VS 장한재, 조한국 선수의 양국의 자존심을 건 복식경기가 펼쳐지는데, 과연 중국은 단식경기에서 구겨진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까?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