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EBS 다큐프라임-부부는 무엇으로 사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 EBS <EBS 다큐프라임-부부는 무엇으로 사는가> / 10월 10일 밤 9시 50분

우리는 왜 결혼하는가? 우리는 어떻게 결혼하는가?
결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오늘날 현명한 부부관계를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

#1부. 부부의 탄생

평생을 약속하는 결혼, 부부를 같이 살게 하는 요인은 어디서 오는 걸까?

성당 수련회에서 처음 만난 이민경·김대건 부부. 3년의 시간을 통해 둘은 연인으로 발전했고 결혼으로 영원을 약속했다. 꼼꼼한 민경씨와 대범한 대건씨. 결혼하고 아이까지 낳고 보니 서로 다른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건 그리 쉽지가 않다.

15분 만에 통근 페리에서 결혼식을 올린 뉴요커 부부 키스와 베다니. 4년을 만나 지난 여름 결혼한 부부는 통근 페리에서 왜 결혼하는 지에 대한 편지를 낭독하는 것으로 결혼식을 끝냈다. 이 둘의 목표는 서로 웃게 해주고 재미있게 사는 것이다.

결혼 당일 서로를 처음 본 인도의 라띠 미스라와 아또르 딕쉬트 부부. 인도에서 결혼은 두 사람의 만남이 아닌 두 집안의 결합이기 때문이다. 결혼 후 아내는 시부모들과 시집살이를 하고 남편은 집에서 300km 떨어진 곳에서 직장생활을 하게 된다.

각각 다른 이유로 결혼 생활을 시작한 한-미-인 세 부부를 들여다본다. 마주선 한 사람과 여생을 끝까지 함께하기로 약속하는 것이 바로 결혼이다. 새로 탄생한 이들 세 부부가 맞이하게 될 앞으로의 삶은 어떨지, 이들이 서로의 곁에서 평생을 행복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어떤 요인이 필요한 지 알아본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