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숨은 한국 찾기-추억 속의 낭만여행, 옥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숨은 한국 찾기-추억 속의 낭만여행, 옥천' ⓒEBS

▲ EBS ‘숨은 한국 찾기-추억 속의 낭만여행, 옥천’ / 10월 29일 밤 9시 55분

오는 10월 29일 방송되는 EBS <숨은 한국 찾기> 시즌2에서는 ‘추억 속의 낭만여행, 옥천’이란 주제로, MC 김일중을 필두로 배우 한수연, 역사여행 전문가 박광일,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 그리고 대한민국 대표 소심한 오빠 가수 ‘소심한 오빠들’의 이영덕과 함께 낭만이 담긴 ‘옥천’여행을 떠난다.

# 대한민국의 고향, 옥천!

머리와 가슴 속의 영원한 고향. 옥천의 시골길은 아직도 조용하고, 깨끗한 공기와 경치가 그대로 남아있다. 우리나라의 내륙 중에서도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옥천! 금강과 대청호를 끼고 있는 아름다운 고장, 옥천을 만나본다.

충북 금강의 중상류를 휘돌아 흘러 만나는 대청호. 그 아름다운 호수에는 ‘내륙의 섬’ 이라 불리는 ‘막지리 마을이 있다. 아름다운 호수 가운데 덩그러니 떠있는 곳, 하지만 1980년대 대청호가 생기면서 마을 대부분이 수몰됐다고 한다. 현재는 고향을 지키며 살아가는 주민 일부만 남았다는데... 막지리 마을의 숨은 이야기는?

한편 스페셜 게스트 이영덕의 고향은 ‘방아실’이라고 한다. 옥천에서도 오지에 속했던 그곳은 아름다운 대청호가 흐르고, 횟집이 많은 곳이었다고 회상했는데... 7080시대를 떠올리게 하는 가수 ‘소심한 오빠들’ 이영덕의 유년시절 이야기를 들어보자!

# 대어 낚는 휴게소가 있다?

여행의 쉼표를 찍는 휴게소. 충북 옥천군 동이면에는 아주 특별한 휴게소가 있다.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금강 휴게소’!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아름다운 이 곳엔 놀 거리도 가득하다는데... 놀다보면 반나절도 거뜬한 금강휴게소를 만나본다.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한 금강휴게소는 유원지로도 유명하다. 특히 휴게소에 있는 힐링 타임 하우스에서는 낚싯대(어망, 의자 포함), 자전거가 모두 무상 대여 가능하다. 지나가기만 했던 휴게소에서 찾아가는 이색 휴게소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금강 휴게소의 매력에 빠져보자!

한편 스튜디오에서 어렸을 적 놀 거리가 없어 낚시를 즐겨 했다는 옥천의 아들 이영덕! 물 좋고, 산 좋은 방아실 지역에선 열 번 찌를 던지면 아홉 번이 잡혔다는 귀여운 허세를 보여 패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 옥천 민물고기 밥상

옥천의 한 가운데를 가로질러 흐르는 금강. 계절마다 깨끗한 물줄기가 흘러 옥천 사람들에게 삶과도 같은 강이다. 때문에 물고기와 농산물이 풍부한 옥천의 밥상에는 민물고기가 빠지지 않는다. 옥천 사람들의 삶이 담긴 민물고기 밥상을 만나보자.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