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1TV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강원애니고’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EBS 1TV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강원애니고’
  • PD저널
  • 승인 2016.11.18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1TV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강원애니고’ ⓒEBS

▲ EBS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강원애니고> / 11월 19일 오후 5시 35분

<장학퀴즈-학교에 가다>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강원애니고등학교(이하 강원애니고)를 찾았다. 2010년에 개교한 강원애니고는 영상 방송, 만화 창작, 애니메이션학과 등의 세분화된 전공 교육을 바탕으로 문화 콘텐츠 분야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자율 고등학교다.

이번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강원애니고 편은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진행된 만큼 애니메이션과 영화 문제 등... 맞춤형 문제 출제와 차별화된 미션 등으로 보는 즐거움을 한층 더했는데~ 베르사유의 장미, 슈퍼마리오 등과 관련된 문제가 나오자 학생들의 환호는 물론, MC 김일중과 이지애도 과거의 추억을 떠올리며 만화 이야기로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더불어 장학퀴즈의 빠질 수 없는 명품 코너인 <선배가 쏜다>에서는 만화계 대선배로 인기 웹툰 <닥터 프로스트>를 연재한 이종범 작가가 강원애니고를 찾았다!

이종범 작가의 등장과 함께 현장은 그야말로 ‘콘서트장’을 방불케 했고... 학생들 모두 이종범의 이름을 계속 외치며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장학퀴즈 녹화 사상 역!대!급! 환호를 보냈다.

이어서 진행된 <선배가 쏜다> 미션에서 이종범은 애니고 학생과 함께 ‘만화 캐릭터 맞히기’에 도전했는데.. 80년대 만화부터 최근 3D 애니메이션까지, 세대를 넘나드는 만화 캐릭터 출제에 당황을 금치 못했지만, 이내 애니고 후배와 합심하여 미션을 이어갔다.

이와 더불어 3D 애니메이션 능력자 학생의 작품 감상! 현장을 웃음으로 발칵 뒤집히게 만든 성대모사 능력자의 만화 캐릭터 목소리 따라하기 그리고 예측 불가능한(?) 두 여학생의 더빙 연기 등 그동안 장학퀴즈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볼거리로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독특한 개성으로 가득한 강원애니고등학교 학생들은 과연 100개의 별을 밝히고 장학금을 획득할 수 있을까? 그 결과는 11월 19일 토요일 오후 5시 35분 EBS 1TV <장학퀴즈-학교에 가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