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전북 PD상’에 ‘역사를 두드리는 동네북’ 등 6편 선정
상태바
‘제16회 전북 PD상’에 ‘역사를 두드리는 동네북’ 등 6편 선정
TV‧라디오 각 3편 선정…JTV ‘강물처럼 들꽃처럼’‧TBN전주 ‘달리는 라디오’ 특별상 수상
  • 구보라 기자
  • 승인 2017.02.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PD연합회 전북PD협회(회장 김현찬)가 주관하는 ‘제16회 전북PD상’ 수상작으로 KBS전주의 <역사를 두드리는 동네북> 등 총 6편이 선정됐다고 지난 2일 밝혔다.

TV정규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KBS전주 <역사를 두드리는 동네북>(연출 이준화‧조애진)은 개그맨 정범균과 변기수 등 네 명의 MC가 전북의 역사가 남아있는 김제 벽골제, 아리랑 문학마을 등을 여행하며 퀴즈와 미션을 통해 역사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지난 11월 2일에 방영했다.

▲ KBS전주의 <역사를 두드리는 동네북> 등 총 6편이 ‘제16회 전북PD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역사를 두드리는 동네북 ⓒ화면캡처

TV특집부문 수상작 전주MBC <마음챙김>(연출 박규현)은 지난 1월 23일에 방영된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의 내면을 성찰해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여 주목을 받았다.

라디오 정규 수상작인 전주MBC <정진권 이충훈의 두시만세>(연출: 장 인‧이충훈/월-금 오후 14:15-16:00, 표준 FM 94.3 MHz)는 다양한 기획으로 지역 라디오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라디오 특집 수상작인 전북CBS 특별기획 3부작 <대한민국 청년 귀향기>(연출 소민정‧송규호/표준 FM 103.7 MHz)는 지역의 청년을 위한 정책을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았다. 2016년 11월 28일부터 3일간 연속으로 방송됐다.

TV 특별상은 JTV 다큐멘터리 <강물처럼 들꽃처럼>(연출 송의성)이 수상했다. 지난 7월 1일 방송된 이 프로그램에는 20여 년간 섬진강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해온 송만규 화백이 함께했다. 들꽃을 통해 여리고, 힘이 없지만, 사회 곳곳에서 중대한 역할을 해내는 사람들과 민중의 역사를 돌아봤다.

라디오 특별상의 TBN전주 <달리는 라디오>(연출 김현정/월~금 오후 18:05-19:55, 전주FM 102.5MHz)는 실시간 교통정보와 유익한 시사, 경제, 문화 등 재밌는 얘기와 노래로 채워지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구성으로 청취자에게 흥미로운 정보전달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제16회 전북PD상’ 시상식은 2월 3일 오후 7시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에 위치한 전주 오펠리스 웨딩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