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KBS 2TV ‘제보자들’ 외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KBS 2TV ‘제보자들’ 외
EBS ‘다큐프라임-긴팔인간 1부’· BBS ‘붓다 패러다임-세상을 바꾸다’
  • PD저널
  • 승인 2017.02.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2TV <제보자들> ⓒKBS

▴KBS 2TV <제보자들> / 2월 6일 오후 8시 55분

첫 번째 이야기-크로켓 앙숙의 맛있는 3년 전쟁

서울 한복판에 전국 각지에서 찾아올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전통시장이 있다. 바로 마포구에 위치한 망원시장이다. 길이 270m 시장골목을 따라 양쪽으로 87개 점포가 늘어서 있는 망원시장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저렴하고 다양한 먹을거리 덕분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망원시장 입구에 위치한 두 개의 크로켓 가게가 명물로 손꼽힌다. 불과 2.5m 거리에서 마주보고 경쟁을 펼치다 보니 가격은 내려가고 맛은 올라간 것이다. 단돈 500원이면 즉석에서 만든 수제 크로켓을 맛볼 수 있다. 김씨네 크로켓 가게는 하루에 약 5천 개를, 황씨네 크로켓 가게는 약 3천 개를 팔고 있다.

그런데 두 가게 모두 문전성시를 이루지만 치열한 경쟁 탓에 최소 마진에 감정 대립까지 겹치면서 출혈 경쟁이 계속되고 있다. 어쩌다 두 가게는 마주보고 혈전을 치르게 된 걸까? 스토리헌터 류은희 기자와 주변 상인들이 함께 굴러온 돌 황씨네 크로켓과 박힌 돌 김씨네 크로켓의 상생방안을 찾아본다. 이어지는 두 번째 이야기 ‘할머니는 왜 세숫대야를 두들기나?’에서는 욕설과 함께 세숫대야를 두들기는 할머니에게 어떤 사연이 있는지, 김진구 프로파일러가 파헤쳐 볼 예정이다.

▲ BBS 불교방송 <붓다패러다임-세상을 바꾸다> ⓒBBS

▴BBS 불교방송 <붓다 패러다임-세상을 바꾸다-이각범 교수> / 2월 6일 오전 9시

오래전 언론정보학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거짓말이 지배하는 사회가 올 것이다라는 예견했다. 지금의 소셜미디어 시대,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정보를 선택하고, 싫어하는 정보는 외면한다. 개인화된 네트워크, 그것을 시작으로 거짓말이 지배하는 사회와 정치. 이번 <붓다패러다임-세상을 바꾸다>에서는 이각범 카이스트 명예교수(한국미래연구원장)를 초청해, 이런 사회의 탈(脫)진실 현상에 대해 짚어본다.

▲ EBS <다큐프라임-긴팔인간 1부> ⓒEBS

▴EBS <다큐프라임-긴팔인간 1부> / 2월 6일 오후 9시 50분

1부 <음악 본능-노래하는 유인원, 기번>

우리에게 긴팔 원숭이라고 알려진 아시아의 유인원 ‘기번’의 생태를 다룬 글로벌 자연다큐멘터리 다큐프라임 <긴팔인간>(2부작)을 2월 6일과 7일 밤 9시 50분에 방송한다. 국내 2년의 제작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 자바와 수마트라, 그리고 태국 등 총 8곳에서 해외 올로케이션 촬영한 이번 방송은 국내 최초로 기번의 생태를 담았다. 우리가 몰랐던 미지의 유인원, 베일에 가려졌던 그들의 존재가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