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SBS ‘영재발굴단-아빠의 비밀 2탄’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부모-위대한 엄마’· KBS 2TV ‘추적 60분-죽음을 향한 게임, 투견’

▲ EBS 1TV <부모-위대한 엄마> ⓒEBS

▴EBS 1TV <부모-위대한 엄마> / 2월 8일 오후 10시 45분

‘부모- 위대한 엄마’는 타 육아 예능이나 기존 육아 정보프로그램과는 달리, 일상의 실전 육아사례를 통해 부모도 아이도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육아 방법을 제시한다. 8일 방송에서는 체육관운영과 육아사이에서 고민 중인 챔피언 엄마의 육아 이야기, 싱글대디와 엄마를 대신한 엄마할머니의 5남매 키우기까지 공감 100% 실전육아 이야기가 소개된다.

▲ SBS <영재발굴단-아빠의 비밀 2탄> ⓒSBS

▴SBS <영재발굴단-아빠의 비밀 2탄> / 2월 8일 오후 8시 55분

장안의 화제, ‘아빠의 비밀’ 제2탄! 바쁜 아빠도 이것만 알면, 행복한 인재를 키워낼 수 있다! 그 비밀은?

지난 주, 가수 겸 국제변호사 이소은과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이소연을 키워낸 아버지의 한 마디 ‘Forget about it!' 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아빠의 비밀’ 1부에 이어 2부가 이번 주 영재발굴단에서 방송된다.

1부에 이어 ‘아빠의 비밀’ 2부의 첫 번째 주인공은 서울대보다 더 들어가기 힘들다는 유명 사립 고등학교에 사교육 한 번 없이 합격한 이재혁 군(17). 넉넉지 못한 형편에 모든 걸 독학으로 공부해 무려 27가지 부분에서 200여 가지 상을 받은 것은 물론, 네이티브 수준의 영어, 스페인어 실력까지 갖춘 재혁 군은 이 모두가 아빠 덕분이라고 말한다. 출산 직후, 건강이 악화된 엄마를 대신해 300여 권의 육아서적을 독파하며 아이를 키웠다는 아빠 이상화 씨. 공부하라는 말 대신, 새벽 5시에 일어나 먼저 공부를 하고, 책 읽으라는 말 대신 도서관 가까운 곳으로 이사하는 등 헌신적인 아빠의 모습을 보였는데. 하지만 대한민국의 바쁜 아빠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2010년 타임즈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던 세계적인 암 백신 전문의 래리 곽 박사는 5분이면 충분하다고 말한다. 백신연구와 각종 회의, 서류검토 등 하루 24시간 내내 몸이 두 개라도 모자라다는 그는, 바쁜 와중에도 자녀 네 명을 모두 명문대에 입학시킨 슈퍼대디로 유명한데, 과연 하루 5분으로 그는 어떻게 아이들을 키웠을까? 고난도 서울대 입시문제를 척척 풀어내는 수학 천재 송현준(11) 군의 사연과 훌륭한 인재를 키워낸 아빠들의 비밀을 밝히는, 야심 찬 특집 ‘아빠의 비밀’ 편은 2월 8일 수요일 저녁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 KBS 2TV <추적 60분-죽음을 향한 게임, 투견> ⓒKBS

▴KBS 2TV <추적 60분-죽음을 향한 게임, 투견> / 2월 8일 밤 11시 10분

매주 일요일, 투견이 벌어진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경기도 남양주의 한 야산. 오후 2시가 가까워오자 사람들이 하나둘씩 모여들더니, 산 중턱에 마련된 원형 링 주위를 에워싸기 시작한다. 모여선 사람들 사이에 돈이 오가고, 잠시 후 한 남자가 개 두 마리를 링 안으로 밀어 넣는다. 바닥에 내려놓자마자 서로의 목덜미를 가차 없이 물어뜯기 시작하는 개들! 살점이 뜯겨 나가고, 피가 뚝뚝 떨어지지만 두 마리의 개는 싸움을 멈출 수 없다. 싸움에서 패배한 개는 어떻게 될까. 취재진은 또 다른 사육장에서 충격적인 사실을 확인한다. 사육장 주인은 제작진에게 왕년에 잘 나가던 투견판의 에이스라며 한 마리의 개를 소개한다. 그러나 어딘가 모르게 힘없이 바둥거리는 개. 그리고 잠시 후, 주인은 그 개를 흥분해서 날뛰는 개에게 던져버린다. 싸움에서 지거나 늙은 개를 투견의 공격성을 부추기는 ‘미끼견’으로 사용하고 있었던 것! 그마저도 가치가 없어진 개는 도살장으로 끌려가게 된다. 패배는 곧 죽음으로, 죽음은 곧 먹힘으로 연결된다는 투견판! 그 잔혹한 투견판의 현장을 고발한다.

“나는 저 상대와 싸우기 싫어, 이런 신호들이 무시된 채 할 수 없이 링 안에 놓인 겁니다. 그 친구들이 싸움을 할 수밖에 없는 상태로 태어난 게 아니에요“ -강형욱 / 반려견 행동전문가

죽음에 이를 때까지 멈추지 않는 게임, 투견! 이번 주 <추적 60분>에서는 불법 투견 도박 현장을 집중 추적하고, 투견을 근절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본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