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숨은 한국 찾기-토닥토닥, 곡성’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미제사건 전담반-끝까지 간다’· SBS ‘백종원의 3대천왕’

▲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SBS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 2월 11일 오후 6시 20분

11일(토)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지역 특집 제 3탄’으로 꾸며져 ‘대구 편’이 방송된다. 이에 최근 진행된 녹화에는 샤이니 키, 레드벨벳 아이린, 개그우먼 김민경이 대구에서 나고 자란 ‘대구 출신의 연예계 대표 스타’로 함께 했다.

이번 ‘대구 편’에서는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대구의 알짜배기 맛집들을 소개하는 ‘대구 맛 골목 5’가 공개된다. 그 중에는 ‘대구의 10미(味)’로 꼽히는 특별한 불고기와 ‘백종원의 3대 천왕’ 방송 초기에 백종원이 직접 찾아갔으나, 안타깝게 먹어보지 못했던 50년 전통의 ‘전국 5대 짬뽕’도 소개될 예정이다. 2년 반 만에 다시 문을 열었다는 이 짬뽕집은 숙주로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돼지 뼈로 우려낸 깊은 육수의 맛을 자랑하는 곳으로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방송 최초로 소개하게 됐다.

▲ EBS 1TV <숨은 한국 찾기-토닥토닥, 곡성> ⓒEBS

▴EBS 1TV <숨은 한국 찾기-토닥토닥, 곡성> / 2월 11일 오후 9시 55분

오는 2월 11일 방송되는 EBS <숨은 한국 찾기> 시즌 2에서는 “토닥토닥, 곡성”이란 주제로 여행을 떠난다. MC 김일중을 필두로 배우 한수연, 역사여행 전문가 박광일,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 그리고 곡성 출신 배우 정은표와 함께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를 가진 ‘곡성’을 만나보자.

섬진강도깨비마을의 숲길은 1.5km 거리이며 길 중간중간 설치된 알쏭달쏭한 퀴즈 판과 다양한 모양의 도깨비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곳에서는 숲 구경 외에도 도깨비 해설, 인형극 공연, 체험활동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가득한데!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섬진강도깨비마을로 떠나보자.

▲ KBS 1TV <미제사건 전담반-끝까지 간다 ‘청주 검은 비닐봉지 살인사건’> ⓒKBS

▴KBS 1TV <미제사건 전담반-끝까지 간다> / 2월 11일 밤 10시 30분

제 2편. CCTV 속 용의자를 찾아라! - 청주 검은 비닐봉지 살인사건

2월 11일(토)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미제사건 전담반 – 끝까지 간다> 제 2회 ‘CCTV 속 용의자를 찾아라! – 청주 검은 비닐봉지 살인사건’에서는 8년 전 살해된 여인의 미스터리한 죽음과 범인에 대한 새로운 단서를 통해 그날의 진실을 밝혀내고자 한다.

# 실종 14일 만에 발견된 비닐봉지를 쓴 미스터리한 시신

2009년 2월 청주와 대전을 잇는 현도교 아래에서 의문의 시신이 발견됐다. 피해자는 2주 전 실종된 50대 여성 이진숙씨(가명). 대형마트 야간 청소부였던 그녀가 무려 14일이 지나서야 머리에 검은 비닐봉지를 뒤집어 쓴 참혹한 시신으로 발견된 것이다. 부검 결과 사인은 경부압박 질식사, 시신에선 성폭행이 의심되는 한 남성의 DNA가 발견되었다. 그러나 놀라운 건 결박을 한 흔적이나 폭행 그리고 저항의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 그리고 살해 도구가 다름 아닌, 피해자 얼굴에 씌여진 검은색 비닐봉지였다는 것. 그 엽기성에도 불구하고, DNA말고는 어떤 단서도 없었던 사건. 범인은 어떻게 검은색 비닐봉지 하나만으로 피해자를 제압하고 성폭행한 뒤 살인까지 저지른 것일까?

<미제사건전담반-끝까지 간다> 제작진과 충북지방경찰청 장기미제수사팀은 사건을 재수사하던 중 CCTV 영상을 통해 용의 차량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는데… 발전된 법 영상 기술로, 새롭게 분석해본 CCTV속 새로운 진실. 과연 범인은 어떤 사람이었을까.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