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KBS ‘생로병사의 비밀-스트레스 어벤저스’ 외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KBS ‘생로병사의 비밀-스트레스 어벤저스’ 외
EBS ‘장수의 비밀-인생 3막 산에서 산다!’·SBS ‘영재발굴단’
  • PD저널
  • 승인 2017.03.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스트레스 어벤저스 1부’ ⓒKBS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스트레스 어벤저스 1부> / 3월 22일 오후 10시

제1부 스트레스에 강한 사람들의 비밀

건강을 위협하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누구도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스트레스를 유난히 잘 이겨내는 사람들이 있다! 무엇이 그들을 스트레스에 강하게 만든 것일까? 스트레스에 강한 사람들, 스트레스 어벤저스. 그들의 특별한 능력을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알아본다. 스트레스에 강한 사람들은 과연 어떤 사람들일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은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 긍정 정서, 회복탄력성, 건강한 신체, 인지적 유연성 등을 가진 사람들이 스트레스에 강하다고 말한다.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이 만나본 스트레스 어벤저스들에게서도 이런 특징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들은 바로 국가대표 ‘최고의 멘탈’ 사격선수 진종오. 효자 소년 원종건, 긍정의 파이터 김보성, 무한 긍정으로 85%의 전신 화상을 이겨낸 화상환자 정인숙, 31세 댄스가수 황인선! 어벤저스들의 스트레스를 이기는 특별한 능력에 대해서 살펴보자!

▲ SBS ‘영재발굴단’ ⓒSBS

▴SBS <영재발굴단> / 3월 22일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이 2017년 3월 22일 수요일에 100회를 맞는다. 지난 2015년 2월 설 특집으로 처음 전파를 탄 이후, 영재발굴단은 2년 여의 시간 동안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기간 동안 214명의 영재들이 시청자들에게 소개됐다. 

이번 100회 특집에서는 영재로 소개된 친구들 뒤에서 아낌없는 도움을 선사한 키다리아저씨들의 이야기 그리고 <영재발굴단>과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가 선보이는 대한민국 ‘빌리’오디션의 내막이 공개될 예정이다.

▲ EBS ‘장수의 비밀-인생 3막 산에서 산다!’ ⓒEBS

▴EBS <장수의 비밀-인생 3막 산에서 산다!> / 3월 22일 밤 11시 35분

-인생 3막 산에서 산다! 탁춘길 할머니-

푸른 빛 바다 동해와 맑은 공기를 자랑하는 속초. 강원도 속초시에 가면 몸 건강, 정신도 건강, 여든이 넘은 나이에도 팔팔한 산타는 탁춘길 (86) 할머니가 있다. 산을 타는 일은 할머니의 일상이자 취미다. 산이 좋아 산에 가서 약초 캐는 것이 인생의 즐거움이라고 한다. 낮에는 산에서 약초를 캐고 밤에는 약초 책을 보며 공부하는 할머니. 할머니의 끊임없는 학구열과 노력은 어디로부터 나오는 것일까? 항상 자연산 약초로 특별한 식사를 하고, 외로운 이웃과 마음을 나누며, 긍정적인 삶을 사는 탁춘길 할머니의 초특급 건강비결을 <장수의 비밀>에서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