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까칠남녀‘ 외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EBS '까칠남녀‘ 외
EBS '다큐프라임'·SBS '귓속말'·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 이혜승 기자
  • 승인 2017.04.0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까칠남녀> ⓒEBS

▲ EBS <까칠남녀> / 4월 3일 오후 11시 35분

# 오빠 한 번 믿어봐 '피임 전쟁'

최근 콘돔 대신 랩이나 비닐을 사용해본 적이 있다는 청소년들의 고백으로 어른들은 충격에 빠졌다. 그러나 이것은 청소년만의 문제가 아니다. 제대로 된 성교육을 받지 못한 채 어른이 된 성인남녀는 과연 피임을 잘 하고 있을까?

“저는 사실... 체외 사정을 합니다” “체외사정이 왜 문제죠?”
까칠남녀 패널들 사이에 벌어진 체외사정 논란이 그 증거다.
‘체외사정’이 올바른 피임법이 아니라는 건 청소년 대상 성교육 교재에도 나와 있다.

더 놀라운 것은 국내 콘돔 사용률. 전국 만 18세~69세 성인 남자, 콘돔 사용율 11.5%!
“널 직접 느끼고 싶어” “오빠 못 믿어?” 등의 콘돔 거절 멘트 속에 숨겨진 남성들의 속마음은 무엇일까?
‘분위기 깰까봐’, ‘남자친구가 싫어할까봐...’ 차마 콘돔을 권하기 민망한 여성들은 임신 공포 때문에 결국 혼자서, 조용히 피임을 책임지게 된다.

남녀가 모두 “노콘돔, 노섹스”를 외치는 그 날까지 끝나지 않을 ‘피임 전쟁’!

그리고 콘돔을 사용하기 꺼려했던 남자들에게 들려온 희소식?! 영국에서 개발 중인 2021년 출시 예정이라는 남성용 경구피임약. 만약 지금 바로 남성용 경구피임약이 나온다면 ‘과연 내 남자친구는 남성용 경구피임약을 먹을까?’

까칠남녀 카메라가 미래에 일어날 일을 앞당겨 ‘가상 실험’을 해봤다.

그동안 여성들의 피임약 부작용에 무심했던 남성들은 여성들이 오랫동안 겪어왔던 피임의 고통을 공감할 수 있을까?

▲ EBS <다큐프라임-먼지 1부. 먼지를 훔친 아이> ⓒEBS

▲ EBS <다큐프라임-먼지 1부. 먼지를 훔친 아이> / 4월 3일 오후 9시 50분

우리 주변은 먼지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우리가 보거나 느낄 수 있는 먼지는 극히 일부일 뿐이다. 일상 속 먼지는 사람들에게 그저 귀찮은 것, 더러운 것, 치워야하는 것이 됐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먼지의 위상은 바닥으로 떨어졌다. 하지만 진정 이것이 먼지의 모든 것일까. 우리는 먼지를 먼지만큼도 모르고 있는 건 아닐까.

먼지는 작지만 저마다의 존재 이유가 있다. 대기 순환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토양에 필요한 영양분을 전달하는 매개자이며, 생명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씨앗이다. 향수와 슬픔을 자아내는 시적인 대상이기도 하고 오랜 시간 인류와 함께한 동반자였다. 보이지 않을 만큼 작지만 모든 공간을 채우고 있는 커다란 존재. 먼지 3부작을 통해 먼지의 다양한 세계를 만나고 나면 이제, 먼지가 다르게 보일 것이다.

# 1부. 먼지를 훔친 아이

모든 것이 작은 입자로 쪼개져 보이는 특이한 눈을 가진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큐드라마로 엮었다. 주인공은 작은 것이 잘 포착되는 남다른 시지각 능력 때문에 먼지로 가득 찬 세상에 적응하지 못하고 괴로워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먼지 한 톨과의 운명적인 만남을 통해 먼지가 자신에게 던져온 삶의 의미를 반추한다. 먼지를 통해 변화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보고나면, 우리의 삶이 먼지처럼 하찮고 짧은 순간이라고 하지만 그 찰나의 시간에 ‘내’가 있다는 게 얼마나 소중한 운명인지를, 먼지 같은 인생이 허무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대순환의 한조각을 채우라는 사명이자 기적적 확률의 기회임을 느끼게 될 것이다.

▲ SBS <귓속말> ⓒSBS

▲ SBS <귓속말> / 4월 3일 오후 10시

- 3회

“며칠 안에... 그림자는 없어질 겁니다.”

성식이 방탄복 비리를 폭로하려 했던 보국산업의 회장 아들이 정일임을 알게 되는 영주. 영주는 성식의 죽음에 정일이 관련돼있음을 직감하고 정일의 컴퓨터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동준에게 보안코드를 요구한다. 한편, 동준은 자신을 옥죄여오는 영주를 떼어낼 방법을 생각하는데...

▲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tvN

▲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 4월 3일 오후 11시

- 5화

찬영과 약속으로 인해 한결의 노래를 부를 수 없다고 말하는 소림.
그런 소림이 한결은 답답하기만 하고..

한편, 찬영은 소림을 한결에게 뺏길까 마음이 불안하고,
소림에게 자신의 노래에 대한 확답을 받고 싶어 하는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