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일준 MBC PD, 31대 한국PD연합회장 선출
상태바
송일준 MBC PD, 31대 한국PD연합회장 선출
"공영방송 정상화 이루겠다"..."독립PD들 처우 개선도 힘쓰겠다"
  • 구보라 기자
  • 승인 2017.08.18 22: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1대 한국PD연합회장에 당선된 송일준 MBC PD(현 MBC PD협회장)가 당선 소감을 말하고 있다. ⓒPD저널

[PD저널=구보라 기자] 송일준 MBC PD(현 MBC PD협회장)가 제31대 한국PD연합회장 자리에 올랐다. 

한국PD연합회는 18일 오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린 전국운영위원회에서 31대 한국PD연합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선거는 투표권을 가진 33명의 운영위원 가운데 28명이 참여했다. 당일 현장 투표 18명, 사전 부재자 투표 10명이 투표권을 행사했다. 그 결과 21명이 표를 던져 송일준 PD가 차기 PD연합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한국PD연합회 회장 선거에는 송규학 독립 PD(기호 1번)와 송일준 MBC PD(기호 2번)가 출마했다.  

송일준 PD는 당선 직후 “한국 사회 민주화와 함께 방송 민주화가 이뤄지면서 한국PD연합회도 만들어졌고 그로부터 30년이 지났다"라면서 "그러면 어떤 선진국과도 어깨를 나란히 겨루고 방송에서 창의력을 발휘하는 나라가 되었어야 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고 안타까워 했다.

이어 그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공영방송을 정상화하는 것이 시급하다. 반드시 올해 안에 MBC를 정상화 시키겠다”고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송 PD는 “공영방송이 정상화 되면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많이 있다”며 “공영방송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때는 갑질하는 PD들이 발붙일 수 없는 환경이었는데, 공영방송이 망가지니 을의 위치에 있는 독립PD들에게 갑질을 하고 독립PD들이 피해를 본다. 오늘 이 자리에서 송규학 한국독립PD협회장을 지지했던 일곱 분의 뜻을 받아 독립PD들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더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송일준 PD는 1984년 MBC에 입사해 <아주 특별한 아침>과 <화제집중>, <인간시대>, <MBC 스페셜> 등 MBC의 주요 시사 교양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또한 <PD수첩>의 책임 프로듀서와 진행을 맡았다. 현재 MBC PD협회장을 맡고 있다.

한국PD연합회 이취임식은 다음 달 5일 오후 6시이며,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에서 열린다.  

▲ 18일 평창에서 열린 한국PD연합회 전국운영위원회에서 차기 PD연합회장에 송일준 MBC PD(MBC PD협회장)가 당선됐다. 사진은 당선된 송일준 MBC PD와 현 PD연합회장인 오기현 SBS PD. ⓒPD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피디 2017-08-18 23:10:14
대한민국 방송정상화의 새 길이 열릴 것으로 크게 기대됩니다!
송일준 신임 회장님~! 화이팅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