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정우성, “KBS새노조 총파업 지지”
상태바
영화배우 정우성, “KBS새노조 총파업 지지”
109일째 총파업 집회 현장서 영상메시지 공개..“지치지 마세요” 구성원들 격려
  • 구보라 기자
  • 승인 2017.12.2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뉴스에 출연해 “KBS가 정상화”를 말했던 영화배우 정우성이 21일 오후 영상메시지를 통해 총파업 중인 KBS 구성원들을 지지했다. ⓒKBS새노조 유튜브 화면캡처

[PD저널=구보라 기자] KBS 뉴스에 출연해 “KBS 정상화”를 촉구했던 영화배우 정우성 씨가 21일 오후 영상메시지를 통해 총파업 중인 KBS 구성원들을 응원했다.

정우성은 21일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이하 KBS새노조)에 3분 가량의 영상을 보내와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참 많은 실수를 했다. 그로 인해 시청자들이 KBS를 외면하고 이제는 무시하는 처지까지 다다른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KBS새노조 조합원들에게 “여러분이 진정성 있는 목소리를 인내와 끈기를 갖고 이어간다면 차디찬 겨울 공기를 뚫고 광화문을 넘어 전국에 있는 시청자와 국민들의 마음에 전달되어 그들의 눈과 귀가 여러분에게도 KBS에게도 돌아오리라 생각한다”고 했다.

정우성은 “여러분 지치지 마시라,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다”라며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제대로 된 모습을 찾길 바라는 시청자와 국민들이 여러분들 곁에서 응원할 거다. 힘내세요!”라고 격려를 보냈다.

KBS새노조는 “이번 영상메시지는 20일 KBS뉴스 출연 발언 이후 KBS새노조가 총파업 격려 발언을 요청하자 정우성 씨가 흔쾌히 승락하고 스스로 녹화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앞서 정우성은 지난 20일 오후 <4시 뉴스집중>에 출연했다. 정우성은 “특별히 근래 들어서 관심갖고 있는 사안들이 있나요”라는 한상권 앵커의 질문에 “KBS 정상화요. (KBS가) 1등 공영방송으로서의 위상을 빨리 되찾길 바랍니다”라고 답했다. 이에 국혜정 앵커는 “네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뉴스집중> 다시보기 링크)

KBS새노조는 공영방송 정상화를 외치며 고대영 사장과 이인호 이사장의 퇴진을 요구하는 총파업을 109일째 이어가고 있다. 

다음은 배우 정우성이 영상메시지를 통해 새노조 조합원들에게 전한 발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새노조 조합원 여러분, 배우 정우성입니다.

UN 난민기구 친선대사 자격으로 KBS 뉴스에 출연하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 여러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게 됐습니다. 어제 뉴스 출연을 위해 KBS 신관에 들어섰는데 그 황량한 분위기가 저에게는 굉장히 무겁게 다가왔습니다.

파업을 전해듣는 것과 눈으로 목격하는 것은 정말 다른 분위기였고요. 사무실에 들어서는 순간 주인 잃은 책상들이 즐비했고 그 스산하고 적막한 분위기는 마치 KBS의 지난 수난의 역사, 고통을 차갑게 보여주는 듯했고 거칠게 울부짖는 소리처럼 저에게 다가왔습니다.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참 많은 실수를 했습니다. 그로 인해 시청자들은 상처받고 외면당하고 또 그 결과 시청자들이 KBS를 외면하고 이제는 무시하는 처지까지 다다른 것 같습니다.

KBS 새노조 여러분께서 광화문에서 자성의 목소리를 담아 이어말하기 하셨던 거 알고 있습니다. 돌아선 시청자들의 눈과 귀, 마음을 돌리기는 쉽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진정성 있는 목소리를 인내와 끈기를 갖고 이어간다면 차디찬 겨울 공기를 뚫고 광화문을 넘어 전국에 있는 시청자와 국민들의 마음에 전달되어 그들의 눈과 귀가 여러분에게도 KBS에게도 돌아오리라 생각합니다.

어제가 파업 108일째였다고 전해들었습니다. 오늘이 파업 109일째 월급 없는 3개월 여러분 참 쉽지 않겠네요. 하지만 수천 명의 사람들이 공영방송의 정상화를 위해서 힘과 의식을 모아 월급을 포기하고 함께 싸워 나가는 것은 정말 멋지고 응원받아야 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지치지 마세요.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제대로 된 모습을 찾길 바라는 시청자와 국민들이 여러분들 곁에서 응원할 것입니다. 힘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