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KBS 사장 후보 반대에 세월호 정략적 이용”
상태바
“한국당, KBS 사장 후보 반대에 세월호 정략적 이용”
세월호 유가족들, "KBS 하루빨리 국민의 방송으로 돌아와야"... 양승동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불발
  • 구보라 기자
  • 승인 2018.04.0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렸다. ⓒ뉴시스

[PD저널=구보라 기자] 세월호 유가족들이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 결제’ 등을 이유로 KBS 사장 후보자의 임명을 반대하는 자유한국당에 “세월호 참사를 정략적으로 이용하려는 만행”이라고 비판했다.

자유한국당이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송부 시한인 5일까지 양승동 후보자의 사장 임명 반대 입장을 고수하면서 보고서 채택은 불발됐다. 보고서 채택이 무산되더라도 KBS 사장 임명권을 가진 문재인 대통령이 사장을 임명할 수 있다. 

4·16세월호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피해자가족협의회(이하 4·16가족협의회) 는 5일 “자유한국당 등 일부 의원들이 양 후보가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에 갔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착잡함과 분노를 금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4·16가족협의회는 “양 후보의 임명을 반대한 이들은 대부분 지난 4년간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을 반대하며 방해해왔고, 2기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을 위한 ‘사회적참사특별법’에도 반대표를 던진 이들”이라며 “만일 세월호 참사에 대한 진심에서 우러난 것이라면 당시 정부의 말도 안되는 대처, 조직적 진상조사 방해, 끊임없는 피해자 모독 등 자신들이 자행하거나 비호했던 행위들을 먼저 반성하고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반성과 사죄를 하지 않고 세월호 참사 당일의 행적을 이유로 계속 양 후보 임명을 반대하며 선동하는 것은 세월호 참사를 정략적으로 이용하려는 것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4·16가족협의회는 양승동 후보자에게 "KBS는 하루빨리 국민의 방송으로 돌아와 그동안의 잘못을 반성하고 세월호참사 진상규명과 안전한 사회를 열망하는 피해자와 국민들의 바람을 있는 그대로 보도함으로써 304명의 희생이 헛된 죽음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도 5일 논평을 내고 “자유한국당은 세월호의 ‘세’자도 꺼낼 자격이 없다. 양승동 후보자의 행적을 묻기 전에 지난 4년간 자신들의 비상식적인 말과 행적을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