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주말 8뉴스·아침 뉴스 앵커 교체
상태바
SBS 주말 8뉴스·아침 뉴스 앵커 교체
오는 7일부터 김범주 기자 '주말 8뉴스' 진행...'토요 모닝와이드 뉴스'는 박세용 기자 발탁
  • 김혜인 기자
  • 승인 2018.07.0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부터 주말 ‘SBS 8뉴스’는 김범주 앵커가 기존 정미선 앵커와 맡는다. ‘모닝와이드’ 평일 뉴스는 박현석-이병희 앵커가, ‘토요 모닝와이드’ 뉴스는 박세용-이세영 앵커가 진행한다. ⓒSBS

[PD저널=김혜인 기자] SBS가 오는 7일부터 주말 <SBS 8뉴스>와 <토요 모닝와이드 뉴스> 남자 앵커를 교체한다.

주말 <SBS 8뉴스>는 김용태 앵커에 이어 김범주 기자가 진행을 맡는다. '친절한 경제' 코너로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김범주 기자는 지난 달까지 평일 <모닝와이드 뉴스>를 진행한 바 있다.

SBS는 김 기자가 차분한 생방송 진행 솜씨로 주말 <SBS 8뉴스>를 친숙하고 편안하게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토요 모닝와이드 뉴스>는 오는 7일부터 박세용 기자가 앵커석에 앉는다. 박세용 기자는 <SBS 8뉴스>에서 '팩트 체크 사실은?’과 ‘끝까지 판다’ 코너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SBS시사교양프로그램인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패널로도 활동했다. 

평일 <모닝와이드 뉴스>는 지난 2일부터 박현석 기자가 진행하고 있다. 

이번 SBS 앵커 교체는 주말 <SBS 8뉴스>를 맡았던 김용태 기자가 해외 연수를 떠나면서 이뤄졌다. 

SBS 관계자는 “평일 <SBS 8뉴스> 김현우·최혜림 앵커가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주말 8뉴스와 모닝와이드 뉴스에 40대 초반의 ‘젊은 앵커’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더욱 친숙하고 생동감있는 뉴스로 다가갈 예정”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