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연합회, '예비 방송인 준비과정' 수강생 30일까지 모집
상태바
PD연합회, '예비 방송인 준비과정' 수강생 30일까지 모집
10월 30일부터 12주간 교육 진행...실전 실무 중심 커리큘럼
  • 김혜인 기자
  • 승인 2018.10.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신완 PD의 방송사 공채 준비반 17기 모집 포스터 ⓒ한국PD연합회

[PD저널=김혜인 기자] 한국PD연합회(회장 류지열)가 예비 방송인(PD) 준비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예비 방송인 준비과정 수강생은 오는 30일까지 모집하며, 교육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2019년 1월 9일까지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씩 상암동 S-Plex Center(tbs)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준비 과정 강사를 맡은 김신완 PD는 MBC<판결의 온도> 등을 연출한 현직 PD다. 2005년에 MBC에 입사한 김신완 PD는 2012년부터 ‘MBC 아카데미’, ‘한겨레교육문화센터’ ‘PD연합회’에서 800시간 이상 강의를 해왔다.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PD 마인드>를 출간하기도 했다.

예비 방송인 준비과정 교육은 프로그램 기획·리뷰, 자기소개서, 작문, 면접·합숙, 방송 현황 이해 등 실전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김신완 PD는 “기획안이 무엇이고 어떻게 써야하는지 모른 채 그냥 열심히 써보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며 “강의를 통해 기획안의 작성 방법을 배우고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하는 시야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예비 방송인 준비과정은 선착순으로 45명을 모집한다. PD연합회는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방송 지망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