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검사 범죄' 2부 방송 금지 가처분 신청
상태바
'PD수첩' '검사 범죄' 2부 방송 금지 가처분 신청
검찰의 금융범죄 은폐 의혹 다룬 'PD수첩' 방송 앞두고 검사 출신 변호사 "방송할 경우 1일당 1억원 배상" 요구
28일 변론기일..한학수 PD "법원 현명한 결정 기대"
  • 이미나 기자
  • 승인 2019.10.28 10:4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방송되는 'PD수첩' 예고편 갈무리 화면 ⓒ MBC
29일 방송되는 'PD수첩' 예고편 갈무리 화면 ⓒ MBC

[PD저널=이미나 기자] 검사 출신 변호사 A씨가 오는 29일 방영 예정인 MBC <PD수첩>에 대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29일 <PD수첩>은 최근 <뉴스타파>와 함께 만든 스폰서 검사 사건 등 검찰의 비리‧유착 문제를 다룬 '검사 범죄' 편 2부 '검사와 금융재벌'을 방영할 예정이었다.

28일 <PD수첩> 측에 따르면 A씨는 가처분 신청서를 통해 법원에 자신의 실명이나 자신과 관련한 취재 내용을 방송하지 말고,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것도 금지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 <PD수첩> 제작진이 이를 위반할 경우 위반행위 1일 당 1억 원의 배상금을 지급해 달라는 요구조항도 함께 달았다.

앞서 <PD수첩>은 예고편을 통해 전관 변호사 등 검찰 관련자들이 편의적으로 기소권을 활용해 금융범죄를 덮고, 이를 통해 부를 축적해왔다는 의혹 등을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A씨의 <PD수첩>에 대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은 오늘(28일) 서울서부지방법원에서 심리할 예정이다. 방송 여부는 29일에 판가름 날 가능성이 크다. <PD수첩> 진행을 맡고 있는 한학수 MBC PD는 자신의 SNS에 "법원의 현명한 결정으로 무사히 방영될 수 있기 바란다"는 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경순 2019-10-28 11:56:01
국민의 알 권리 입니다 ~ A씨 잘못살아온 책임은 지셔야죠~~

김정희 2019-10-28 11:06:06
시청할 수있게 해주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