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임을 위한 행진곡’ 다큐, 해외 관객 만난다 
상태바
KBS ‘임을 위한 행진곡’ 다큐, 해외 관객 만난다 
KBS 5‧18 40주년 다큐 '임을 위한 노래' 국제 다큐 페스티벌 연이어 초청
"미얀마 민주화 운동 관심으로 이어졌으면"
  • 박수선 기자
  • 승인 2021.03.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다큐 인사이트-임을 위한 노래' ⓒKBS
KBS '다큐 인사이트-임을 위한 노래' ⓒKBS

[PD저널=박수선 기자] KBS가 지난해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선보인 다큐멘터리 <다큐 인사이트-임을 위한 노래>가 국제 다큐멘터리 페스티벌에 연이어 초청을 받았다. 

17일 KBS에 따르면 <임을 위한 노래>는 내달 18일~26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되는 비전 필름 페스티벌(Vision Film Festival)에 장편 다큐멘터리 부문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다. <임을 위한 노래>는 페스티벌 기간 온라인으로 현지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오는 5월 6일~8일 미국 오클라호마에서 개최되는 베어본즈 뮤직앤 다큐멘터리 페스티벌(Bare Bones Music & Documentary Festival)에서도 장편 다큐멘터리 부문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어 현지 극장에서 상영된다. 

 <임을 위한 노래>는 80년 광주와 홍콩 시위 현장에서 불렸던 '임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다. 다큐멘터리에서 작곡가 김형석과 가수 이은미는 치유와 평화의 메시지를 담아 ‘2020 임을 위한 행진곡’을 새롭게 선보였다.  

제작진은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민주화 운동의 아픈 사연과 현실을 음악을 통해 전달한 것이 호평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면서 "이번 성과가 민주화를 위해 피 흘리고 있는 미얀마에 대중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